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노컷뉴스
LIVE
삭제 검색
CBS노컷뉴스 한아름 기자입니다.
GGM 노조 낮부터 4시간 부분 파업…"부당노동행위 중단하라"
전남 곳곳 대설주의보…교통·보행 안전 비상
전남서 이주노동자 작업 중 추락 사고 잇따라…중상 1명
"엉뚱한 곳에서 새 쫓아"…여객기 참사 유족들 현장조사서 울분 12·29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국조특위)가 20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을 찾아 현장조사를 진행한 가운데, 유가족들이 조류퇴치 인력 운영 등 사고 전후 조치 전반을 두고 강하게 반발했다.
무안공항 소방대, 여객기 참사 당시 메이데이 인지하고도 대기만 했나? 12·29 여객기 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현장조사에서 사고 당시 무안국제공항 소방대의 대응 적절성을 둘러싼 책임 공방이 벌어졌다. 유가족들은 참사 당시 기장이 메이데이(항공기 비상 조난신호)를 선언한 상황에서도 소방대가 현장에 접근하지 않고 대기만 했다는 점을 문제 삼았다.
여객기 참사 국조특위, 무안국제공항 현장조사…안전관리 점검 12 ·29 여객기 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국조특위)가 무안국제공항을 방문해 현장조사를 실시한다. 국조특위는 20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전남 무안군 무안국제공항에서 현장조사를 실시해 사고 원인 규명과 안전 관리 점검에 나선다.
아이와 병원 방문 시 택시비 지원…광주 북구 '아이맘 교통비 지원사업' 광주 북구가 양육 가정의 이동 편의를 제고하는 교통비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광주 북구는 생후 24개월 이하 영아와 병원에 방문할 경우 5만 원 상당의 콜택시 바우처를 제공하는 '아이맘 교통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광주·전남 환경단체 "행정통합 찬성하지만 난개발 우려" 광주·전남 지역 환경단체들이 행정통합 추진 취지에는 공감하면서도, 특별법안이 난개발을 부추길 수 있다며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광주 남구, 지역안전지수 '4년 연속 광주 1위' 광주 남구가 행정안전부 지역안전지수 평가에서 4년 연속 광주 지역 자치구 가운데 가장 높은 안전 수준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 남구는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2025년 지역안전지수 평가 결과에서 광주 5개 자치구 중 1위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광주 광산구 우산동 통학로 대대적 개선…뉴빌리지 사업 본격화 광주 광산구가 학교 주변 통학로 개선에 착수하며 주민과 학생의 보행 안전을 강화한다. 광주 광산구는 광산중학교와 송우초등학교 일대 통학로 개선 사업을 착공했다고 19일 밝혔다.
골목상권 중심으로 돈 돌았다…광주 서구 온누리상품권 효과 '뚜렷' 광주 서구가 추진해 온 골목상권 활성화 정책과 온누리상품권 활용 방안이 시민 소비를 골목으로 유도하며 상인 매출을 끌어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벽돌로 유리창 '쾅'…금은방 침입해 귀금속 훔치려던 10대 잡혀 새벽 시간 광주의 한 금은방에 침입해 귀금속을 훔치려 한 10대 고등학생이 경찰에 붙잡혔다. 광주 북부경찰서는 특수절도 미수 혐의로 10대 고등학생 A군을 긴급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청년과 중소기업 상생 지원…'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26일부터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한 중소기업과 장기근속 청년을 지원하는 '2026년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이 오는 26일부터 본격 시행된다.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은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한 기업에 채용장려금을 지원하고, 청년에게는 장기근속 인센티브를 지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주소 하나로 생활폐기물 수거일 확인한다 생활폐기물 배출 요일을 몰라 겪던 주민 불편이 주소 입력 한 번으로 해소된다. 광주 북구시설관리공단은 주민이 주소만 입력하면 종량제봉투, 음식물쓰레기, 재활용품 등 생활폐기물의 배출 요일과 수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생활폐기물 수거일 찾기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움직이는 행정' 광산구, 21개 동 주민과의 대화 나선다 광주 광산구가 병오년 새해를 맞아 주민과 직접 소통하는 '주민과의 대화'를 본격 추진한다. 광주 광산구는 오는 19일 수완동을 시작으로 오는 2월 25일까지 관내 21개 동을 순회하며 주민과의 대화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만취 운전으로 7시간 동안 7번 사고 낸 50대 男 구속…6명 부상 7시간 동안 만취 상태로 광주 일대를 운전하며 7번의 사고를 내 총 6명을 다치게 한 50대 남성이 구속됐다. 광주 서부경찰서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 치상 혐의로 50대 남성 A씨를 구속했다고 16일 밝혔다.
약국에서 쓰러진 80대…근처 업무 중이던 경찰, 곧장 달려가 구조 112 신고를 처리하던 경찰관이 현장에서 쓰러진 시민을 발견하고 신속한 심폐소생술로 소중한 생명을 구했다. 광주 남부경찰서 백운지구대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22일 오전 9시 20분쯤 광주 남구 백운동의 한 약국에서 80대 남성 A씨가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
아픈 아이 병원 동행 서비스 호응…돌봄 공백 메운 광주 남구 광주 남구의 '아픈 아이 병원 동행 서비스'가 시행 첫해부터 높은 이용률을 보이며 실효성을 입증하고 있다. 광주 남구는 '아픈 아이 병원 동행 서비스'를 지난해 2월부터 시행한 결과, 총 527건의 이용 실적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