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CBS노컷뉴스 한아름 기자입니다.
누구나 동행 아카데미, 광주 AI 발전을 위한 토론의 장 연다
징계 기다리던 직위해제 경찰관…현금 훔쳐 추가 입건
농촌 빈집털이, 전국 돌며 도피하다 6개월 만에 붙잡혀 '쇠고랑'
전남 곡성서 뙤약볕에 밭일 하다…80대 여성 숨져 전남 곡성에서 뙤약볕에 밭일을 하던 80대 여성이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전남 곡성경찰서는 지난 9일 오후 1시 20분쯤 전남 곡성군 겸면의 한 고사리 밭에서 80대 여성 A씨가 쓰러져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고 10일 밝혔다.
오방 최흥종기념관, '제19차 오방아카데미' 개최 오방 최흥종 기념관이 오는 10일 오후 4시 양림동 오웬기념각에서 '제19차 오방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오방아카데미는 광주YMCA 창설자이자 빈민과 나환자를 돌보며 광주의 아버지로 살아가신 오방 최흥종선생님의 정신을 기리고 시대정신을 찾아 운동과제를 탐구하는 담론의 장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운전 중 시비로 앞서가는 차량 유리 벽돌로 깨고 운전자 때린 60대 구속 운전 중 시비가 붙어 시멘트 벽돌로 앞서가던 차량을 파손하고 운전자를 폭행한 60대 남성이 구속됐다. 광주 북부경찰서는 폭행 및 재물손괴 혐의로 60대 A씨를 구속했다고 9일 밝혔다.
광주 도심 빌딩 에어컨 실외기서 불…대피 소동 광주 서구 치평동의 한 빌딩에서 불이 나 사람들이 긴급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졌다. 광주시 소방안전본부는 9일 낮 12시 30분쯤 광주시 서구 치평동의 한 빌딩에서 불이 나 빌딩에 있던 400여 명이 대피했다고 밝혔다.
맨홀 작업하던 60대 작업자 일산화탄소 중독…병원 이송 전남 해남에서 맨홀 내부 작업을 하던 60대 작업자자가 일산화탄소 중독 증세를 보여 병원으로 옮겨졌다. 9일 전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50분쯤 전남 해남군 해남읍의 한 도로 맨홀에서 작업을 마치고 나온 60대 남성 A씨가 어지러움을 호소했다.
배달 오토바이가 불법주차 화물차에 '쾅'…10대 배달원 중상 배달 오토바이가 불법으로 주차된 화물차를 들이받아 10대 배달노동자가 크게 다쳤다. 9일 광주 광산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 15분쯤 광주 광산구 월계동 임방울대로에서 배달노동자 A(19)씨가 몰던 오토바이가 불법 주차된 25t 화물차를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
김현성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내정자 사의…"건강상 사유"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에 내정된 김현성 전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대표이사가 건강상의 사유로 사의를 표명했다. 광주시는 김 내정자가 건강 문제로 정밀검진이 필요한 상황에 놓이면서 부득이하게 사퇴 의사를 밝혔다고 8일 밝혔다.
승용차가 횡단보도 건너던 킥보드 "쾅"…10대 2명 부상 승용차가 횡단보도를 건너던 전동 킥보드를 들이받아 킥보드에 타고 있던 10대 2명이 다쳤다. 8일 광주 광산경찰서는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치상) 혐의로 50대 남성 A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폭탄 터트리겠다" 협박 메일에…경찰, 광주여대 4시간 수색(종합) 광주여자대학교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내용의 메일이 접수돼 경찰이 4시간 동안 긴급 수색에 나섰다. 다행히 폭발물은 발견되지 않았다. 7일 광주 광산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30분쯤 광주 광산구 광주여대 평생교육원에 폭발물 설치가 의심된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광주 초등학교 식중독 의심 환자 추가 발생…43명으로 늘어 광주 한 초등학교에서 식중독 증상을 호소하는 학생과 교사가 추가로 발생해 총 43명으로 늘었다. 7일 광주 북구에 따르면 지난 주말부터 이날까지 집단 식중독이 발생한 한 초등학교의 학생 가운데 18명과 교사 2명이 추가로 구토와 복통, 설사 등 식중독 의심 증상을 호소했다.
김병내 남구청장, 김상욱 의원에 명예구민패 전달한 사연은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이 더불어민주당 김상욱 국회의원에게 '남구 명예 구민패'를 전달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7일 김 청장은 지난해 12월 3일 '계엄의 밤' 정국에서 계엄령 해제를 위해 누구보다 먼저 앞장섰던 김상욱 의원을 남구 명예구민으로 선정하고 구민패를 전달했다.
광주여대 "폭발물 터뜨리겠다" 협박 이메일…경찰, 조사 나서 광주여자대학교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협박 이메일이 접수돼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7일 광주 광산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30분쯤 광주 광산구 광주여대 평생교육원에 폭발물 설치가 의심된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인사]광주 서구 ◇ 4급 승진 △환경교통국장 허미옥
10대 후배에게 "금은방 털어와" 시킨 20대 선배 구속 10대 후배에게 금은방 절도를 시킨 20대 고향 선배가 구속됐다. 4일 광주 북부경찰서는 특수 절도 교사 혐의로 20대 남성 A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광주 초등학교 23명 식중독 의심 증상…1명 입원 광주 북구의 한 초등학교에서 집단 식중독 의심 환자가 발생해 보건당국이 역학조사에 나섰다. 4일 광주 북구에 따르면 전날 오후부터 광주 북구의 한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21명과 교사 2명 등 모두 23명이 구토와 설사 등 식중독 의심 증상을 보였다. 이 가운데 학생 1명은 병원에 입원한 상태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