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어떤 '바오'로 할까"…쌍둥이 판다 이름 온라인 투표 시작



경인

    "어떤 '바오'로 할까"…쌍둥이 판다 이름 온라인 투표 시작

    에버랜드 홈페이지에 게시된 쌍둥이 판다 이름짓기 온라인 투표 관련 이미지. 에버랜드 제공에버랜드 홈페이지에 게시된 쌍둥이 판다 이름짓기 온라인 투표 관련 이미지. 에버랜드 제공
    국내 첫 쌍둥이 판다의 이름을 짓기 위한 온라인 투표가 시작됐다.

    14일 용인 에버랜드는 전날까지 공모된 이름 4만여 개 중 10쌍을 추려 오는 10일까지 1차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0쌍의 이름 후보들은 모두 '바오 패밀리'의 돌림자이자 보물을 의미하는 '바오(寶)'가 포함돼 있다.

    명랑하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에서 '밍(明)바오-랑(朗)바오', 건강과 지혜를 뜻하는 '지엔(健)바오-루이(睿)바오', 해님과 달님을 뜻하는 '양(陽)바오-위에(月)바오', 꿈과 희망을 상징하는 '멍(夢)바오-왕(望)바오' 등 이다.

    에버랜드는 오는 20일까지 진행하는 1차 온라인 투표 결과에 따라 이름 후보군을 4쌍으로 줄이고, 25일부터 내달 6일까지 2차 투표를 통해 최종 이름을 선정한다.

    쌍둥이 이름은 탄생 백일을 맞는 내달 14일을 전후해 공개된다.

    지난 7월 7일 각각 180g, 140g으로 태어난 쌍둥이 판다는 현재 몸무게가 3kg을 넘어섰다.

    에버랜드 공식 유튜브와 '말하는 동물원 뿌빠TV' 유튜브 채널에서는 엄마 아이바오와 사육사, 수의사들의 극진한 보살핌 속에서 성장해가는 쌍둥이 판다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