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장EN:]손태진 등 '톱7, '미트2' 아닌 '불트' 택한 이유는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방송

    [현장EN:]손태진 등 '톱7, '미트2' 아닌 '불트' 택한 이유는

    핵심요약

    오디션 종영 후 손태진-신성-민수현-김중연-박민수-공훈-에녹 톱7 기자간담회
    과거 전과 드러나 불명예 하차한 황영웅 질문은 사전 차단
    우승 상금은 어떻게? 손태진, 동료들 향해 "대접할 자리 만들고 싶어"

    14일 오후, 서울 마포구 누리꿈스퀘어에서 MBN '불타는 트롯맨' 톱7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왼쪽부터 손태진, 신성, 민수현, 김중연, 박민수, 공훈, 에녹. 황진환 기자14일 오후, 서울 마포구 누리꿈스퀘어에서 MBN '불타는 트롯맨' 톱7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왼쪽부터 손태진, 신성, 민수현, 김중연, 박민수, 공훈, 에녹. 황진환 기자시청률 16%를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은 MBN '불타는 트롯맨'이 방송 종영 후 처음으로 톱7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14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는 우승자 손태진을 포함해 신성, 민수현, 김중연, 박민수, 공훈, 에녹 7인이 참석했다. MC는 김정근 아나운서가 맡았다.

    각자 톱7에서 '따뜻함'(손태진) '분위기메이커'(신성) '쁘띠'(민수현) '열정 퍼포머'(김중연) '비타민 막내'(박민수) '건치 미소'(공훈) '단아함'(에녹)을 맡고 있다고 자기소개한 이들은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성실하게"  답변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불타는 트롯맨'은 지난 7일 손태진이 '1대 트롯맨'으로 등극하며 막을 내렸다. 결승까지 모두 마친 후의 근황을 묻자 손태진은 "너무 감사한 상을 받고 사실 발표 직후에도 모든 게 하얘진 것 같아서 정신이 들기까지 며칠 걸렸던 것 같다"라며 "가장 많이 들은 이야기는 축하한다보다는 고생 많았다는 거였다"라고 말했다.

    준우승자 신성은 "5개월 대장정을 하면서 그동안 제가 불렀던 노래를 유튜브를 통해 봤는데 아쉬운 무대도 많았다"라며 "준비 기간에 연습도 많이 하고 잠도 많이 못 잤던 시절이 있어서 아쉬움과 후련함이 교차했던 것 같다"라고 운을 뗐다. 신성은 "축하 메시지가 정말 정말 많이 와서 한 분 한 분께 감사 메시지를 보내는 행복한 시간이었던 것 같다"라고 돌아봤다.

    왼쪽부터 손태진, 신성. 황진환 기자왼쪽부터 손태진, 신성. 황진환 기자민수현은 "아버지가 9년 동안 매니저해 오셨기 때문에 매 경연 녹화장에서 기다려주셨다. 경연 결승전 끝나고 아버지랑 대전 내려가서 노래교실에 인사드리러 갔다. 다시 열심히 활동할 수 있는 기운을 받고 왔다"라고 전했다.

    김중연은 "경연 무대하는 내내 신체적으로 너무 지쳐있던 상황이다. 이거 대체 언제 끝나나 하는 생각을 솔직히 많이 했던 것 같다. 막상 경연이 끝나고 매일 가던 연습실에 안 가니까 후련할 것 같더니 공허함이 오더라"라며 "스트레스 다 풀었고, 첫 단추 끼워졌으니까 오늘부터 열심히 달려볼 생각"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박민수는 본인 앞에 붙은 타이틀 '서천의 아들'을 언급하며 "3일 전에 서천에 갔는데 정말 감사하게도 뵙는 분마다 다 알아봐 주셨다"라며 "시장에서도, 카페에서도, 백숙 먹으러 가서도 노래하고 계속 인사드리고 사진 찍어드렸다"라고 해 웃음을 유발했다. 축하가 담긴 현수막도 걸려있다고 부연했다.

    공훈은 "저도 플래카드가 동네에 많이 붙어있었는데 제가 사인을 해 드리려고 직접 사인지를 구매했다. 한 500장 정도. 그게 동날 만큼 열심히 사인해드리고 싶다"라고 밝혔다. 이어 "경연 끝난 게 개운하면서도 믿기지 않는데, 항상 떨렸던 긴장감과 조급했던 마음이 약간 중독성이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떨리는 긴장감 갖고 앞으로도 한 무대 한 무대 열심히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왼쪽부터 민수현, 김중연. 황진환 기자왼쪽부터 민수현, 김중연. 황진환 기자에녹은 "저한테는 마음의 짐이 있어서 결승전 무대 끝나고 대학로 공연장에 후배님들 만나러 갔다"라며 "3월쯤에 참여하기로 했던 공연이 있는데 몸이 안 좋기도 하고 물리적 여건상 참여가 어려워서 폐가 되었던 게 사실이다. 시간 되자마자 달려가서 얘기도 많이 하고 그랬다"라고 말했다.

    손태진은 '불타는 트롯맨' 이전에도 '팬텀싱어'에서 우승한 경력이 있다. 이번에도 우승을 예상했는지 묻자, 손태진은 "너무 감사했던 순간이다. 제가 1위를 하게 될지는 전혀 예상 못 했다. 결승전에 올라간 순간부터 너무 행복하고 이제 정말 즐길 일만 남았다고 생각했다"라고 답했다.

    그는 "가장 기억에 남는 댓글과 응원은 '손태진표 트롯' '손태진이 장르다' 이런 얘기였다. 그것에 걸맞게 더더욱 연구하면서 공부도 훨씬 더 많이 해야 할 것이다. 톱7 활동에서는 제가 오히려 도움을 많이 받아야 할 것 같다.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은 다할 거고 거기에 보답하는 음악으로 대중 앞에 서도록 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성악 전공자이자 크로스오버 그룹 포르테 디 콰트로의 멤버로 활동해온 만큼, 향후 트로트로 전향할 것인지 양쪽 활동을 병행할 것인지에 관한 질문도 나왔다. 이에 손태진은 "성악 전공이라고 해서 성악만 한 건 아니다. 크로스오버 가수로 활동할 때도 대중가요, 트로트도 제 스타일로 커버해왔다. 앞으로 하는 음악도, 한국 가요가 얼마나 아름답고 얼마나 많은 의미가 담겨 있는지 전파하는 목소리로 활동하지 않을까"라고 전했다.

    왼쪽부터 박민수, 공훈, 에녹. 황진환 기자왼쪽부터 박민수, 공훈, 에녹. 황진환 기자'불타는 트롯맨'은 높은 상금으로도 화제가 됐다. 손태진은 6억 2천만 원 우승 상금의 주인공이 됐다. 상금을 어디에 썼는지 묻자 손태진은 "구체적인 생각을 정말 안 해봤다"라며 "동료들이 있었기에 제가 이 자리에 있는 거라고 생각하고 감사한 마음에 '우리 시간 내서 여행이라도 가자' '휴식이라도 갖자'는 얘기를 수도 없이 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꼭 한 번 제가 보답하고 대접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 싶다"라고 강조했다.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 시리즈를 성공시킨 서혜진 PD가 새롭게 제작한 '불타는 트롯맨'은 '미스터트롯2'와 방영 시기가 겹쳐 라이벌 구도를 이뤘다. '미스터트롯2'가 아니라 '불타는 트롯맨'을 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손태진은 "'물이 다른 트롯 결이 다른 프로그램'이라는 문구가 좋았다. 다양한 모습이 나올 만한 무대가 되겠다는 자신만의 확신, 신뢰가 있어서 선택했던 것 같다"라고, 신성은 "시즌 1 때 제작진이 워낙 톱7을 스타로 만들어주셨기 때문에 저는 기획력을 보고 이쪽을 택하게 됐다"라고 답했다.

    민수현은 "원석 발굴의 취지가 강해서"라며 "정말 좋은 모습 보여주자 해서 출연을 결심했다"라고 말했다. 김중연은 "맛있는 요리하는 주방장이 음식점을 옮겼다고 해서 저도 망설임 없이 오게 됐다"라고, 박민수는 "저한테는 새로운 시작이고 '불트'도 새 시작이어서 그 의미가 잘 맞는다고 생각해 고민 없이 나오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상해 전과가 드러나 뒤늦게 자진 하차한 황영웅. 크레아 스튜디오 제공상해 전과가 드러나 뒤늦게 자진 하차한 황영웅. 크레아 스튜디오 제공
    공훈은 "좋은 프로그램 만들어준 분들이 함께해주셨고 가장 솔직하게는 마음 가는 대로 하는 게 중요했다. 이쪽에 더 끌리는 마음이 들었다"라고 고백했다. 에녹은 "제작진에 대한 믿음으로 결정할 수 있었다. MBN 방송사가 바로 저희 집 앞에 있다. 최소한 남들보다 유리한 환경에서 제가 방송 참여할 수 있겠다 하는 소박한 마음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다. 절대 아니더라"라고 해 웃음을 유발했다.

    '불타는 트롯맨'은 출연자이자 우승 후보로 꼽혔던 황영웅의 과거사와 자질 문제로 도마 위에 오른 바 있다. 제작진이 프로그램 시작 전 서약서를 받는 등 검증 절차를 거쳤다고 주장했으나, 상해(폭행) 전과가 있다는 사실이 뒤늦게 드러나 거센 비판을 받았다. 황영웅 본인도, 제작진도 누구 하나 하차를 언급하지 않고 결승 1차전까지 끌고 갔으나, 비판이 끊이지 않자 결국 황영웅이 자진 하차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서도 황영웅에 관한 질문이 나왔다. 하지만 MC 김정근 아나운서는 기자간담회 시작 전부터 '톱7에 대한 질문만 해 달라'라고 당부했고, 관련 질문이 현장에서 나왔을 때도 "이 자리에 없는 분과 관련된 답변은 좀 조심스러울 것 같다"라고 제지했다.

    '불타는 트롯맨'은 오는 4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케이스포돔)에서 전국 투어 콘서트 서울 공연을 연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