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보이는 토스만 한다. 과감해져라" 주전 세터 향한 도로공사 감독의 일침



배구

    "보이는 토스만 한다. 과감해져라" 주전 세터 향한 도로공사 감독의 일침

    한국도로공사 세터 이윤정. 한국배구연맹한국도로공사 세터 이윤정. 한국배구연맹한국도로공사 김종민 감독이 주전 세터 이윤정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도로공사는 9일 김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2-2023시즌 도드람 V리그 여자부 5라운드 GS칼텍스와 홈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1 대 3(24-26, 25-27, 25-20, 21-25)으로 졌다. 이날 패배로 최근 연승 행진이 4경기에서 멈췄다.

    김 감독은 세터 이윤정에게 과감함을 요구했지만, 이윤정은 지시를 제대로 수행하지 못했다. 그는 "아직 불안한 것 같다. 1세트 리드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윤정이가 보이는 토스만 시도했다"면서 "여유가 있을 땐 과감해야 하는데 그런 부분이 아직 아쉬운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상대는 캣벨을 막으려고 준비를 해왔다. 우린 속공 없이 풀어 가려고 해서 어려운 경기를 했다"고 아쉬움을 드러낸 뒤 "조금 더 과감하게 해야 된다"고 거듭 강조했다.

    3, 4세트에서 보여준 경기력에 대해선 나름 만족감을 드러냈다. 하지만 결정적인 상황에서 힘이 부족했다. 김 감독은 "속공도 쓰고 잘 풀었다. 그런데 GS칼텍스전은 늘 하나 차이다"라며 "결정적일 때 들어가지 못했다. 강소휘의 공격에 대비해야 했는데 타이밍이 맞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외국인 선수 캣벨은 상대 블로킹에 고전하는 모습을 보였다. 팀 내 최다인 22점을 터뜨렸지만, 공격 성공률은 32%로 저조했다. 김 감독은 "어려운 상황에서 캣벨이 제 역할을 해줘야 한다. 오늘은 미흡했던 것 같다"면서 "캣벨에 맞는 높이와 스피드로 간 볼이 없었다. 공격의 리듬이 깨지면서 어려움이 왔는데, 과감하게 풀어나가길 바란다"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끝으로 선수들에게 과감한 모습을 보여줄 것을 당부했다. 김 감독은 "보이는 공격만 해선 경기를 풀어가기 어렵다"면서 "과감하게 간다면 좋은 경기력이 나올 거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