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노무현 기 받자' 민주당 주자들 광주 필수 코스는?…'노무현 국밥집'[오목조목]
한덕수 대망론, 추대위까지 등장…8년 전 반기문과 다를까
나경원 콜드플레이 합성논란에도…선관위 "딥페이크 아니다"[노컷체크]
'바퀴벌레냐, 바퀴냐' 국힘 예능 경선…"자폭 토론", "자괴감 들어"[오목조목] "다음 중 하나만 골라 다시 태어나야 한다면? 1번 바퀴벌레로 태어나기, 2번 자동차 바퀴로 태어나기." 지난 20일 국민의힘 1차 대선 경선 조별 토론회. 진행을 맡은 청년 MC가 후보들에게 연습 문제라며 질문을 던지자, 홍준표, 나경원 후보는 각각 "둘 다 싫다", "답변하고 싶지 않다"며 답변을 거부했다.
'파양 논란' 文 지적한 尹 내로남불? 서울대공원에 남겨진 투르크국견[오목조목]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가 투르크메니스탄 국빈 방문 당시 선물 받은 국견 알라바이 2마리가 결국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계속 지내게 됐다. 서울대공원 관계자는 18일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투르크메니스탄 국견 알라바이 '해피'와 '조이'는 앞으로도 서울대공원 동물원에서 지낸다"고 밝혔다.
[르포]"이 곳 두고 왜 용산으로? 바보같다" 靑 관람객이 밝힌 소회[오목조목] "마지막이 될 수 있으니까." 지난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청와대. 관람하려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윤석열 전 대통령의 파면 이후 오는 6월 3일 제21대 대통령 선거 결과에 따라 대통령 집무실이 다시 청와대로 옮겨갈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혈세 7억 들었는데…파면된 尹 '친필' 표지석, 창원시 '골머리'[오목조목] 창원시가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 앞마당에 설치된 윤석열 전 대통령 친필 휘호 표지석을 두고 골머리를 앓고 있다.
'공수처 폐지냐 강화냐'…대선 결과에 운명 걸렸다 유력 대선주자들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관련 공약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는 '공수처 대폭 강화' 카드를 꺼냈고, 반대로 국민의힘을 비롯한 보수 성향 주자들은 '공수처 폐지'를 내세우고 나섰다.
'尹 멘토' 신평, "이재명 여·야 통틀어 독보적" 호평한 이유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멘토로 불렸던 신평 변호사가 국민의힘 대선 주자들을 향해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무시하지 말고, '정신 승리'에 빠지지 않아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尹 재구속하라" 5만 명 동참…'지귀연 재판부' 지적한 군인권센터[오목조목] 윤석열 전 대통령의 재구속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은 '긴급 10만인 서명운동'에 동참한 수가 5만 명에 달했다.
대통령 연금 못 받는 尹, 공무원 연금 받을 수 있다?[노컷체크] 지난 4일 헌법재판소의 탄핵 인용 결정으로 파면된 윤석열 전 대통령은 전직 대통령 예우 대부분을 박탈당했다. 특히 월 1500만 원 상당인 대통령 연금을 받지 못한다. 이 가운데 27년간 검사로 재직한 만큼 공무원연금은 수령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과연 그럴까.
'수영복 입은 尹부부', '욕설하는 李'…6·3대선 딥페이크 '빨간불'[오목조목] 오는 6월 3일 제21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유력 대선 주자들의 딥페이크 영상이 확산돼 논란이 일고 있다. 14일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따르면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포함해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장관 등 주요 대선 주자를 타깃으로 한 딥페이크 영상들이 노출되고 있다.
대선 경선 출마 지자체장 사퇴 안해도 된다?[노컷체크] 제21대 대통령 선거가 오는 6월 3일로 확정되자 각 당의 주자들이 대선판으로 몰려들고 있다. 이 가운데 시장과 도지사 등 지방자치단체장들의 행보가 관심을 모은다.
"5·18유공자? 지금은 尹 협력" 오월단체, 이완규 지명 철회 촉구 5·18민주화운동 관련 단체들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대통령 몫의 헌법재판관 후보자로 지명한 이완규 법제처장의 지명 철회를 요구했다.
'尹 측근' 이완규 이어 함상훈도 논란? 과거 '장발장' 판결 재조명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대통령 몫의 헌법재판관 후보자로 지명한 함상훈 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의 과거 판결이 도마 위에 올랐다. 한덕수 권한대행은 지난 8일 함상훈 후보자와 윤석열 전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꼽히는 이완규 법제처장을 대통령 몫의 헌법재판관 후보자로 지명했다.
차기 대통령 집무실은 어디로…용산?청와대?세종?[노컷투표] 투표 원형 템플릿 차기 대통령 집무실 장소, 어떻게 생각하세요? 윤석열 전 대통령의 파면으로 조기 대선 국면에 접어들면서 차기 대통령 집무실 이전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용산 집무실 유지와 청와대 복귀, 세종시 이전 등 의견이 분분합니다.
KB손해보험 정민수, 위기 속 돌풍 일으킨 '뚝심' 리더십 프로배구 남자부 KB손해보험의 다사다난했던 2024-2025시즌이 막을 내렸다. 비록 정상에 오르진 못했지만, 시즌 내내 이어진 위기를 모두 극복하면서 많은 배구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주장 정민수(34)에게도 잊지 못할 시즌이 됐다. 주장으로서 심적 부담이 컸지만, 특유의 리더십으로 팀을 결집한 그는 웃으며 시즌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
'전설' 문성민과 바통 터치…허수봉, 듬직한 주장으로 성장 이번 시즌 현대캐피탈의 주장으로 선임되자마자 통합 우승에 앞장선 '토종 에이스' 허수봉(27)이 전임 주장 문성민(39)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