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상대 전적? 굳이 계산 안 해도 된다" 차상현·김종민 감독의 절친 케미



배구

    "상대 전적? 굳이 계산 안 해도 된다" 차상현·김종민 감독의 절친 케미

    악수를 나누고 있는 도로공사 김종민 감독과 GS칼텍스 차상현 감독(사진 오른쪽). 한국배구연맹악수를 나누고 있는 도로공사 김종민 감독과 GS칼텍스 차상현 감독(사진 오른쪽). 한국배구연맹봄 배구 진출의 운명을 가를 일전이다. GS칼텍스 차상현 감독은 경기 전 필승 의지를 다졌다.

    차 감독은 9일 김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릴 2022-2023시즌 도드람 V리그 여자부 5라운드 한국도로공사와 원정 경기 전 인터뷰에서 "제일 중요한 경기다. 오늘부터 시작이라고 볼 수 있다"면서 "버티기만 해선 안 된다. 이겨서 승점을 확보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GS칼텍스는 현재 12승 14패 승점 36으로 5위에 머물러 있다. 최소 4위에 올라 3위와 승점 격차를 3 이하로 좁혀야 준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는 상황에서 아직 봄 배구를 향해 갈 길이 멀다. 최대한 승점을 확보해서 3위 도로공사(승점 44)를 쫓아야 한다.

    최근 3연패로 부진하던 GS칼텍스는 직전 페퍼저축은행전 승리를 통해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차 감독은 "어느 팀이든 시즌 중 위기가 오기 마련이다. 당시 분위기를 반전시켜야 한단 생각이 컸다"고 떠올렸다.

    하지만 최근 상대팀 도로공사의 상승세가 걱정이다. 지난달 24일 선두 현대건설을 꺾은 뒤 4연승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갔다.

    이에 차 감독은 "냉정하게 말하자면 도로공사의 컨디션은 정점을 찍고 있다고 본다"면서 "캣벨이 오면서 전반적으로 분위기가 살아났다"고 평가했다. 이어 "쉽지 않은 경기가 되겠지만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보여줘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경기의 승패를 떠나 차 감독과 도로공사 김종민 감독은 배구계에서 둘도 없는 절친으로 유명하다. 항상 서로에게 농담을 건네면서도 격려를 아끼지 않는 사이다.

    상대 전적에선 차 감독이 정규리그 37경기에서 21승 16패, 포스트 시즌을 포함하면 40경기 22승 18패로 우세하다.

    취재진과 인터뷰에서 차 감독은 김 감독과 정확한 상대 전적을 알지 못했지만 "굳이 계산하지 않아도 알지 않나"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김 감독과는 둘도 없는 친구다. 경쟁하면서 서로 성장하는 관계"라며 "여자부에서 김 감독은 8년째, 나는 7년째 지휘봉을 잡고 있다. 좋은 경쟁자인 것만큼은 분명하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