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효희도 많이 혼났다" 주전 세터 강하게 키우는 도로공사 감독



배구

    "이효희도 많이 혼났다" 주전 세터 강하게 키우는 도로공사 감독

    이윤정(사진 왼쪽)과 김종민 감독. 한국배구연맹이윤정(사진 왼쪽)과 김종민 감독. 한국배구연맹한국도로공사 김종민 감독은 최근 4연승의 상승세에도 경계심을 늦추지 않았다.

    김 감독은 9일 김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릴 2022-2023시즌 도드람 V리그 여자부 5라운드 GS칼텍스와 홈 경기 전 인터뷰에서 "항상 중요할 때 삐그덕거리는 모습을 반복했다. 그래서 세터(이윤정)에게 중심을 잘 잡아야 한다고 이야기했다"면서 "본인도 잘 알고 있더라. 팀 분위기는 좋지만 어떤 경기가 펼쳐질지 모르기 때문에 본인 역할에 충실하게 임해 달라고 했다"고 말했다.

    최근 4연승 행진을 달린 도로공사는 15승 11패 승점 44로 3위, 4위 KGC인삼공사(승점 38)에 6점 차로 앞서 봄 배구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있다. 이에 적장 GS캍텍스 차상현 감독은 "도로공사의 컨디션이 정점을 찍고 있다"고 호평했다.

    하지만 김 감독의 평가는 냉정했다. 그는 "아직 정점이라고 생각하진 않는다"고 운을 뗀 뒤 "캣벨이 와서 팀에 적응을 하면서 좋아진 부분은 있지만, 아직 (박)정아의 컨디션이 100%가 아니다"고 아쉬워했다. 이어 "최근 경기력이 많이 올라왔지만 관리를 잘해야 할 것 같다"고 에이스에 대한 각별한 심정을 드러냈다.

    팀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는 세터 이윤정에겐 만족감과 아쉬움을 동시에 드러냈다. 김 감독은 "자신감을 갖고 더 과감하게 경기를 운영했으면 좋겠다. 과감하게 해야 발전이 있는 법"이라며 "본인이 느껴야 하는데 아직 조심스러운 것 같다. 자신감을 갖고 하면 더 좋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아직 데뷔 2년 차라는 점을 감안하면 놀라운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거라며 박수를 보냈다. 김 감독은 "굉장히 잘하고 있는 거다. 항상 쓴소리를 많이 하지만 제일 고마운 선수"라며 "나이가 어리고 경험도 적은데 흔들리지 않고 본인 역할을 잘해주고 있다"고 칭찬했다. 이어 "운영만 더 잘해주면 좋은 세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현역 시절 명세터였던 도로공사 이효희 코치에 대해서도 잠깐 언급하며 이윤정을 치켜세웠다. 이효희 코치를 선수로 지도했던 김 감독은 "(이)효희도 나한테 많이 혼났다"고 말했다. 이윤정에게 당근과 채찍을 고루 주면서 성장을 이끌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