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선두 경쟁서 충격패' 현대건설 감독 "상대가 준비를 잘했다"



배구

    '선두 경쟁서 충격패' 현대건설 감독 "상대가 준비를 잘했다"

    선수들에 지시를 내리는 현대건설 강성형 감독. 한국배구연맹선수들에 지시를 내리는 현대건설 강성형 감독. 한국배구연맹올 시즌 선두 경쟁의 판도를 가를 빅매치에서 맥없이 무너졌다. 1위 현대건설이 2위 흥국생명에 추격을 허용했다.

    현대건설은 7일 경기도 수원체육관에서 열린 2022-2023시즌 도드람 V리그 여자부 5라운드 흥국생명과 홈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0 대 3(21-25, 25-27, 15-25)로 졌다. 흥국생명에 셧아웃 패배의 굴욕을 당했다.

    이제 두 팀은 같은 출발선에서 다시 시작하게 됐다. 흥국생명이 승점 3을 따내며 20승 6패 승점 60, 1패를 떠안은 현대건설은 21승 5패 승점 60을 기록 중이다. 두 팀은 이날 경기로 승점 동률을 이뤘다.

    현대건설 강성형 감독은 경기 후 "선수들이 1세트부터 밀리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래도 열심히 잘해줬다"면서 "흥국생명이 전체적으로 준비를 잘했다. 컨디션도 좋았고 좋은 배구를 했다"고 평가했다.

    그동안 국내 선수들로만 잘 버텨왔지만 이날 경기에선 유독 외국인 선수의 부재가 크게 느껴졌다. 강 감독은 "큰 공격수가 있으면 더 좋은 경기를 하지 않았을까 싶다"고 아쉬워했다.

    흥국생명은 이날 김연경과 옐레나를 전·후위에 나눠 대각으로 두고 공격을 전개했다. 현대건설은 이에 속수무책으로 당했다.

    강 감독은 흥국생명의 전술에 대해 "전위(김연경)에서 처리하는 공격이 좋았다. 우린 막지 못했다"면서 "흥국생명이 장점을 잘 살렸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낮은 쪽에서 돌파구를 찾았어야 했다. 앞으로의 풀어야 할 숙제"라고 강조했다.

    경기 도중 베테랑 리베로 김연견이 부상으로 이탈하는 악재까지 겹쳤다. 강 감독은 "발목이 착지 과정에서 접질린 것 같다. 내일 촬영을 해봐야 할 것 같다"면서 "다쳤던 발목이라 조심스러운데 별일이 없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걱정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