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우승 위해 칼 뽑았다' 현대건설, 야스민 대체 외인 몬타뇨 영입



배구

    '우승 위해 칼 뽑았다' 현대건설, 야스민 대체 외인 몬타뇨 영입

    현대건설의 새 외국인 선수 몬타뇨. 현대건설현대건설의 새 외국인 선수 몬타뇨. 현대건설프로배구 여자부 현대건설이 장기 결장 중인 외국인 선수 야스민과 결별을 택하고 대체 선수를 물색했다.

    현대건설은 6일 "야스민을 대신해 이보네 몬타뇨를 전격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3라운드부터 허리 부상으로 이탈한 야스민의 대체 선수로 몬타뇨를 낙점했다.

    콜롬비아 국가대표 출신의 몬타뇨는 과거 스위스 리그에서 2년 연속 득점왕을 수상하는 등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현재는 튀르키예 2부 리그 무라트파사 벨레디예시에서 주포로 활약, 팀의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한 순위 경쟁에 큰 힘을 보탰다.
     
    몬타뇨는 6일 계약 후 국제이적동의서(ITC) 발급 및 선수 등록 절차를 거치고 국내 팬들에게 첫 선을 보일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몬타뇨는 최근까지 터키 리그에서 경기를 뛰었던 선수로 바로 실전 경기에 투입이 가능하다"면서 "빠른 공격과 넓은 시야 등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어 팀 공격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계약 뒤 몬타뇨는 구단을 통해 "뛰고 싶었던 한국 리그에서 뛸 수 있게 돼 설렌다"면서 "현재 1위 팀인 현대건설이 마지막까지 우승할 수 있도록 제가 가진 모든 배구 역량을 쏟아부을 계획"이라고 의지를 드러냈다.

    야스민은 지난 2021-2022시즌 현대건설의 외국인 선수로 합류해 올 시즌까지 팀의 주포로 활약했다. 하지만 3라운드부터 허리 부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했고, 결국 팀을 떠나게 됐다. 현대건설은 허리 부상으로 장기 치료 중인 야스민의 치료를 끝까지 책임지고, 이후 건강하게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