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가요

    에일리·코요태·용준형 공연 연기…성시경은 예매 미뤄

    왼쪽부터 가수 에일리, 성시경 공연 포스터. 각 소속사 제공왼쪽부터 가수 에일리, 성시경 공연 포스터. 각 소속사 제공이태원 참사 영향으로 연말로 계획된 공연이 다수 미뤄졌다.

    에일리는 소속사 팝뮤직(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을 통해 "오는 5일과 6일 양일간 진행 예정이었던 '2022 에일리 전국투어 콘서트 [한 걸음 더]' 대전 공연이 내년 1월 28일과 29일로 연기됐다"라고 3일 밝혔다.

    소속사는 "국가 애도 기간에 동참하고자 콘서트 연기를 결정했다. 대전 공연을 기다려주신 팬 여러분의 너른 양해를 부탁드린다"라며 "사고 피해자와 유가족 분들께도 깊은 애도와 위로를 표한다"라고 전했다.

    데뷔 10주년을 맞아 준비한 에일리의 전국 투어 콘서트는 대전, 안양, 창원, 대구, 부산, 서울 등에서 열릴 예정이었다. 대전 공연은 내년 1월 28일 저녁 6시, 29일 오후 5시 대전 충남대학교 정심화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주말 이틀 동안 콘서트 투어 '렛츠 코요태!'(LETs KOYOTE!)를 열 계획이었던 코요태도 내년으로 공연 일정을 조정했다. 소속사 제이지스타는 "서울 이태원에서 발생한 참사와 관련된 희생자와 유족분들께 깊은 애도를 전한다. 이태원 참사로 인해 온 국민이 슬픔에 빠진 상황에서 예정대로 공연을 진행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당초 5~6일 이틀 동안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코요태의 서울 공연은 2023년 1월 7일 토요일, 8일 일요일로 연기됐다. 소속사는 "서울 공연을 기다려주신 많은 팬분들과 관객분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전하며, 오는 1월 더 좋은 공연으로 인사드릴 것을 약속한다"라며 환불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수수료 없이 환불이 진행될 것이라고 전했다.

    '정준영 단톡방' 멤버로 밝혀진 후 팀 하이라이트를 탈퇴하고 솔로 활동으로 처음 복귀하려 했던 용준형도 콘서트를 잠정 연기했다. 용준형 소속사이자 공연 주최/주관사 블랙 메이드는 "이태원에서 발생한 사고로 11월 5일 24시까지 국가 애도 기간이 선포됨에 따라 공연 잠정 연기 결정을 내리게 되었다"라고 지난 1일 알렸다.

    그러면서 "본 공연을 기다려 주셨을 팬 여러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새로운 공연 일자가 정해지는 대로 공지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예매 티켓은 예매처를 통해 수수료를 포함한 결제금액 전액 환불 조치되며, 환불 절차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왼쪽부터 코요태, 용준형 공연 포스터. 각 소속사 제공왼쪽부터 코요태, 용준형 공연 포스터. 각 소속사 제공성시경은 연말 콘서트 티켓 예매 일정을 연기했다. 공연기획사 에스이십칠 측은 "국가 애도기간에 동참하며, 11월 4일 오후 8시 예정인 일반 예매 일정을 11월 10일 오후 8시로 연기하기로 했음을 안내해드린다. 팬분들과 관객분들의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라며 "이태원 참사에 깊은 애도를 표하며 부상자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라고 밝혔다.
     
    이름을 건 브랜드 콘서트 중 겨울 공연인 '2022 성시경 연말 콘서트'는 오는 12월 23일부터 25일까지 총 사흘 동안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앞서 가수 박재정도 12월 예정된 단독 콘서트 '편지 2' 티켓 예매를 연기했다. 소속사 로맨틱팩토리는 "지난달 31일 진행 예정이었던 박재정 콘서트 '편지 2' 티켓 예매가 국가 애도 기간에 따라 11월 7일 저녁 7시로 연기됐다"라고 공지했다.

    이어 "변경된 일정으로 인해 예매에 착오 없으시길 바라며, 팬 여러분의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 불의의 사고로 뜻하지 않게 유명을 달리한 모든 분들의 명복을 빈다"라고 전했다. 박재정은 지난달 30일 서울 용산아트홀 대극장 미르에서 '피크박스 22-03' 공연을 하려다 취소한 바 있다.

    가수 빅원은 첫 번째 정규앨범 발매 일정을 늦췄다. 소속 레이블 더다이얼뮤직은 당초 1일 저녁 6시 발매 예정이었던 빅원의 정규 1집 '빅원이즈더네임'(BIGONEISTHENAME)을 국가 애도기간 이후 발매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할로윈(핼러윈)을 앞둔 지난달 29일 오후 10시 15분쯤 서울 용산구 이태원 해밀턴 호텔 일대에서 다중밀집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156명이 숨지고 172명이 다쳤다. 정부는 오는 5일 자정까지를 국가 애도기간으로 선포하고 용산구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