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노현희, 이태원 참사 애도 강요 논란 해명 "노여움 푸시어요"



연예가 화제

    노현희, 이태원 참사 애도 강요 논란 해명 "노여움 푸시어요"

    배우 노현희. 노현희 페이스북배우 노현희. 노현희 페이스북배우 노현희가 소셜미디어에 애도 기간만큼은 자랑질하는 사진들 올리지 말기를 부탁한다고 글을 써서 애도 강요 논란이 일자 개인적인 마음을 적은 것이라고 해명했다.

    노현희는 지난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애도 기간만큼이라도 놀러 다니고 예쁜 척 사진 찍고 자랑질하는 사진들 올리지 마시길 부탁드립니다. 젊은 생명들, 아까운 청춘들이 피지도 못하고 세상을 등졌습니다"라고 썼다.

    이어 "자기 일 아니라고 아무렇지 않은 듯.. 나만 아니면 된다는?각각의 소중한 일상들, 약속된 일정 미팅 모임 등 모두 존중합니다.  당연히 소화해야 될 일들이겠지만~ 이런 상황에 굳이 놀러 가 찍은 사진들  파티복 입고 술 마시고 즐기며 활짝 웃고 있는 모습을 올리고 싶을까요"라고 전했다.

    노현희는 "이태원 좁은 골목에서 짓눌려 돌아가신 분들과 억장이 무너지는 가족분들, 지금도 사경을 헤매고 있을 부상자분들 생각하니 너무나 죄송하고 속 타는 마음에 제 사견을 올려봅니다. 일상을 기록하고 올리시는 모든 분들이 그렇다는 건 아닙니다"라면서도 "타인의 죽음은 안중에도 없는 듯 사람이 숨도 못 쉬고 죽어가는 참혹한 순간에도 나만 아니면 된다~라는 식의 자신의 쾌락만을 쫓는? 몇 개의 사진과 영상을 보고 불편함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애도의 방식이 모두 다르겠지만 애도 기간만큼이라도  고인의 명복을 빌며 함께 슬퍼하고, 함께 아파하고 힘든 시기를 잘 이겨 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저만의 생각일 수도 있으니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조심스럽게 부탁드려봅니다"라고 부연했다.

    또한 "사고 당시의 사진과 영상들 올리는 것도 자중해주심 어떨까요. 유족들과 지인들 사고 트라우마 있는 모든 분들이 그것을 볼 때마다 마음이 어떨지 입장을 바꿔놓고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라고 당부했다.

    해당 글로 이태원 참사 관련 애도를 강요했다는 지적이 나오자, 노현희는 인스타그램 댓글로 "제가 개인의 삶을 올리지 말라고 한 적 없습니다"라며 "오해 없으시길 바라며, 제가 하필 사고를 당한, 숨도 못 쉬고 죽어가고 있는 분들이 있는 상황에 쾌락을 쫓으며 파티장에 즐기는 사진을 올린 것을 발견한 저의 죄입니다"라고 썼다.

    그러면서 "자기의 삶만 소중히 여기고 아픔에 1도 공감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화도 나고 혹시 제 글을 볼 수도 있지 않을까~해서 권고 사항을 올린 글이 이렇게 민폐를 끼치게 되었네요. 노여움 푸시어요"라며 "거듭 말씀드리지만 개인 공간에 올리지 말라 한 적 없습니다. 사람이 죽어가는 아픔을 모른 체하는 게 속상해 제 개인적인 마음을 적었을 뿐입니다"라고 해명했다.

    논란이 좀처럼 사그라지지 않자 노현희는 애도에 동참해 주길 바라는 첫 글을 인스타그램에서 삭제했다. 페이스북에는 해당 글이 남아 있다.

    할로윈(핼러윈)을 앞둔 지난달 29일 오후 10시 15분쯤 서울 용산구 이태원 해밀턴 호텔 일대에서 다중밀집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156명이 숨지고 172명이 다쳤다. 윤석열 대통령은 오는 5일 자정까지를 국가 애도기간으로 선포한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