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레스텔라 VS 라포엠…크로스오버 그룹 제대로 붙었다



방송

    포레스텔라 VS 라포엠…크로스오버 그룹 제대로 붙었다

    핵심요약

    23일 KBS2 '불후의 명곡-2022 상반기 왕중왕전
    포레스텔라, 라포엠 꺾고 최종 우승

    KBS 2TV '불후의 명곡' 방송 화면 캡처KBS 2TV '불후의 명곡' 방송 화면 캡처'불후의 명곡' 상반기 왕중왕전 우승은 '포레스텔라'에게 돌아갔다.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는 지난 23일 방송된 KBS2 '불후의 명곡-2022 상반기 왕중왕전 2부'에서 최종 우승했다.

    이날 2부에는 이은미&서도밴드, 빅마마 이영현&박민혜, 강승윤, 라포엠, 포레스텔라가 출연했다. 마지막으로 무대에 오른 포레스텔라는 레이디 가가이 '배드 로맨스'(Bad Romance)를 선곡했다. 고우림의 묵직한 저음과 현대무용·보깅댄스를 조합한 퍼포먼스가 보는 재미와 듣는 재미를 동시에 선사했다.

    포레스텔라는 최근 첫 번째 미니앨범 '더 비기닝 : 월드 트리'(The Beginning : World Tree)를 발매하고 전국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포레스텔라에 최종 우승을 내주긴 했지만 '성악 어벤져스'로 불리는 '라포엠'의 무대도 훌륭했다. 세 팀을 잇따라 꺾은 라포엠은 윤복희의 '여러분'을 재해석했다. 아역배우와 시니어 합창단이 함께 꾸민 무대는 웅장하면서 울림이 컸다. 이은미는 "소름 끼치는 무대다. 똑같은 박자에 끝내는 게 정말 어려운 건데, 엄청난 연습량이 느껴진다"고 극찬했다.

    라포엠은 JTBC '팬텀싱어3' 우승팀으로, 테너 유채훈과 박기훈, 카운터 테너 최성훈, 바리톤 정민성 등 멤버 모두 성악 전공자다.

    이날 이은미&서도밴드는 김필의 '그 때 그 아인'을, 빅마마 이영현&박민혜는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대표 넘버인 '지금 이 순간'을, 강승윤은 김광석의 '서른 즈음에'를 불렀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방송된 KBS2 '불후의 명곡-2022 상반기 왕중왕전 2부는 시청률 7.7%(전국 기준)를 기록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