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주형, PGA 투어 특별 임시회원 자격 획득

뉴스듣기


골프

    김주형, PGA 투어 특별 임시회원 자격 획득

    뉴스듣기
    김주형. 연합뉴스김주형. 연합뉴스김주형(20)이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임시회원 자격을 얻었다.

    PGA 투어는 18일(현지시간) "김주형이 2021-2022시즌 PGA 투어 임시회원 자격을 수락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김주형은 남은 2021-2022시즌 출전 제한 없이 스폰서 초청 자격으로 PGA 투어 대회에 출전할 수 있게 됐다.

    김주형은 이번 시즌 비회원 자격으로 PGA 투어 대회에 6번 출전했다. 특히 제네시스 스코티시오픈에서 3위를 기록했고, 이어진 디오픈에서는 공동 47위를 기록했다. 또 바이런 넬슨 공동 17위, US오픈 공동 23위 등 꾸준한 성적을 냈다.

    김주형이 6개 대회에서 챙긴 페덱스컵 포인트는 296점. 특별 임시회원 자격을 얻을 수 있는 기준 점수 287점을 넘었다.

    김주형은 2022-2023시즌 PGA 투어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PGA 투어 정식 멤버가 되려면 2021-2022시즌 페덱스컵 포인트에서 플레이오프 출전 자격이 주어지는 125위 안에 들어야 한다. 김주형은 특별 임시회원 자격과 함께 대회 출전 제한이 풀리면서 페덱스컵 포인트 획득이 더 쉬워졌다. 시즌 중 우승을 한다면 곧바로 정식 회원 자격을 얻는다.

    김주형은 "페덱스컵 포인트에서 이 점수를 따기 위해 정말 열심히 노력했다. 이제 PGA 투어 출전권을 얻기 위해 더 열심히 할 일만 남은 것 같다. PGA 투어의 일원이 되는 것은 항상 나의 꿈"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