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민주당 "의장 선출 본회의 4일로 연기…與 양보 기다리겠다"[영상]

민주당 "의장 선출 본회의 4일로 연기…與 양보 기다리겠다"[영상]

핵심요약

"국민의힘과 협상 이어가고 양보안 기다리기로"
거대 야당 독주 프레임 우려한듯…한 발 물러서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30일 국회의장단을 단독선출하는 7월 임시국회를 다음달 1일에서 4일로 연기하겠다고 밝혔다. 주말 동안 국민의힘의 양보안을 기다리겠다며 한발 물러선 것이다.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의원총회를 연 뒤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힘과 보다 지속적으로 협상을 이어가고 또 (국민의힘이) 양보안을 제출할 수 있도록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기로 결론 내렸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법제사법위원장을 양보했음에도 국민의힘이 민주당을 설득할 양보안을 내지 않았고 국회 공전 사태에 대한 국민들의 비난 목소리가 크다"며 "의원총회에서 마지막으로 국민의힘의 양보를 기다리고 설득하는 게 필요하지 않겠냐는 의원들의 뜻이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그동안 여야 수석부대표들이 여러 협의 해왔지만 여전히 국민의힘 쪽에서 민주당의 통 큰 양보에 미동도 없는 상태"라며 "국민의힘을 더 설득하는 동시에 국회가 극한대립으로 비춰지는 것에 대한 우려가 있었다"고 말했다.

민주당 내부에서 사법개혁특별위원회 구성 등 조건을 달지 말고 법사위장을 넘겨야 한다는 의견이 일부 나오는 것에 대해서는 "일부 의원의 생각일 뿐"이라고 일축했다.

앞서 민주당은 민생입법과 인사청문회 등을 위해 국회 의장단을 단독 선출하겠다며 다음달 1일 임시국회 소집 요구서를 제출했다. 그러나 이같은 강행이 거대야당의 독주로 비춰질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해 한 발 물러선 것으로 보인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6

10

전체 댓글 9

새로고침
  • NAVER윤한탄핵2022-07-01 05:45:58신고

    추천0비추천0

    국짐은 한국 정당이 아니다. 국짐을 상대 하지 말고 국민만 바라보고 국민을 상대로 고물가 고유가 고금리 대책을 입법으로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하여 차기총선에서 250석 차지하여 국짐 소멸 시키고 개새끼 년놈 끌어내리자.

  • KAKAO깔삼뽀잉2022-07-01 01:18:47신고

    추천0비추천2

    아니 진자 더블어 민주당 좌빨들은 뇌가 있냐 없냐 ?? 대답즘해봐라 아무리 바보 무식해도 아니면 알면서 모르는척하는 쓰레기들 집단 지지하는 쓰레기들인거냐 ㅋㅋㅋ 윤석열이 대통령 모든법안은 국회 통과해야돼는거야 지금 모든 정책 ㅋㅋ 민주당한테 170석한테 허락받고 하는거야 개무식한것들아 ㅋㅋㅋㅋ 윤석열 겁나 욕하지마 그거다 민주당이 ㅇㅋ 한거구 그리고 개 무식한것들아 법사의원장 ㅋㅋ 국희의장 야당1명 여당1명 가지고있는건데 ㅋㅋㅋㅋ그걸 민주당 니들이 독식해서 개법 겁나 만들어

  • NAVERrmarkd2022-06-30 23:28:46신고

    추천1비추천2

    원구성을 훼방 놓고 있는건 바로 당신들이야. 만져당 당신들이 진정으로 민생을 위한다면 이제 그만 까불고 앞으로 국민의힘이 하자는대로 결정해서 스피디 하게 진행해라. 보궐, 대선, 지선 이미 세차례나 민심은 그 확고한 메세지를 전했다. 피곤하게 굴지 마라. 지금 당장 총선을 실시해도 만져당이 과반 의석일까?

더보기 +


고독 死각지대, 고립청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