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장제원 '민들레' 불참 선언…"한번 형제는 영원한 형제"



국회/정당

    장제원 '민들레' 불참 선언…"한번 형제는 영원한 형제"

    핵심요약

    "윤 정권에서 성동이형과 갈등 없을 것"
    계파 갈등 우려 나오자 한 반 물러선듯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 인수위사진기자단국민의힘 장제원 의원. 인수위사진기자단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은 11일 당내 친윤(친윤석열) 세력 모임 '민들레(민심 들어볼래)'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준석 당대표를 비롯해 친윤 권성동 원내대표까지 계파 갈등을 우려해 모임을 반대하자 한발 물러선 것으로 보인다.

    장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권 원내대표와의 갈등설이 언론을 장식하고 있다"며 "윤석열 정권에서 성동이형과 갈등은 없을 것"이라고 올렸다.

    그러면서 "A brother is a brother(한번 형제는 영원한 형제다)"이라며 "저는 권 대표의 진정성을 믿는다"라고 했다.

    이어 "제가 의원모임에 참여하는 것이 문제라면 저는 의원모임에 참여하지 않겠다"며 "의원들 간 건강한 토론과 교류와 소통을 위한 다양한 모임들이 활성화 되길 기대한다"고 썼다.

    앞서 국민의힘 의원 30여명은 '당·정·대' 간 유기적 소통과 협력을 통해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견인하겠다는 취지로 모임 민들레를 출범한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윤핵관'으로 꼽히는 장 의원을 비롯해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 참여한 초재선 의원들이 주축이 되면서 친윤계의 세력화가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