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장EN:]'싸이표 보이그룹' TNX의 당찬 첫 외침, '비켜'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가요

    [현장EN:]'싸이표 보이그룹' TNX의 당찬 첫 외침, '비켜'

    핵심요약

    피네이션이 제작한 6인조 보이그룹 TNX
    최태훈·우경준·장현수·천준혁·은휘·오성준으로 구성돼
    '더 뉴 식스'의 준말로, '강성'과 '감성'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겠다는 포부
    타이틀곡 '비켜', '강남스타일' '헤픈 우연' 등 만든 유건형의 곡
    첫 번째 미니앨범 '웨이 업', 파워풀한 에너지와 끼 담은 앨범

    17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보이그룹 TNX의 데뷔 쇼케이스가 열렸다. 피네이션 제공17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보이그룹 TNX의 데뷔 쇼케이스가 열렸다. 피네이션 제공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엔터테인먼트 회사 피네이션의 첫 번째 보이그룹 TNX가 데뷔했다. '더 뉴 식스'(The New Six)의 준말인 그룹명처럼 가요계에 '새로운 여섯 명'이 등장했다는 것을 보여주겠다는 포부다. 또한 롤모델을 꼽기보다는 자신들만의 길을 가겠다고도 전했다.

    17일 오후 4시,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TNX의 데뷔 쇼케이스가 MC 박슬기의 진행으로 열렸다. TNX는 첫 번째 미니앨범 '웨이 업'(WAY UP)의 타이틀곡 '비켜' 뮤직비디오와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TNX는 지난해 SBS 'LOUD:라우드'에서 피네이션 최종 데뷔조로 선발된 최태훈, 우경준, 장현수, 천준혁, 은휘, 오성준으로 이루어진 6인조 보이그룹이다. "강성과 감성이 공존하는 퍼포먼스로 동 세대와 함께 도전하고 극복하며 성장해 갈 새로운 여섯 명"이라는 뜻이다.

    왼쪽부터 TNX 오성준, 우경준. 피네이션 제공왼쪽부터 TNX 오성준, 우경준. 피네이션 제공데뷔 소감을 묻자, 리더 최태훈은 "지금 제가 꿈꿔왔던 이 자리에 있는 게 믿기지가 않고, 그런 만큼 준비를 정말 열심히 했다. 매 순간 최선을 다하는 TNX가 되겠다"라고 답했다. 장현수는 "지금도 좀 긴장되고 떨리는 상태"라고 덧붙였다.

    우경준은 "엄청 떨리고 긴장되지만 저희가 준비한 무대와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겠다"라고, 천준혁은 "너무나도 기쁘고 설레지만 한편으로는 잘해야 한다는 불안함과 긴장감도 굉장히 큰 것 같다"라고 말했다. 오성준은 "굉장히 설렌다"라고, 은휘는 "저희 노래가 세상에 나오면 그제야 실감이 날 것 같다"라고 전했다.

    TNX라는 팀명을 처음 들었을 때의 기분은 어땠을까. 멤버들은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점점 좋아졌다고 입을 모았다. 천준혁은 "처음엔 무슨 뜻이지, 싶었는데 팀명이 나오길 오래 기다렸던 만큼 만족한다"라고 밝혔다. 은휘는 회사 이름이 '피네이션'이어서 '피' 자가 들어간 피존, 피닉스 등도 후보에 있었다고 언급하며 "그때 TNX를 딱 들으니 너무 감사하더라"라고 털어놨다.

    왼쪽부터 TNX 천준혁, 장현수. 피네이션 제공왼쪽부터 TNX 천준혁, 장현수. 피네이션 제공데뷔 앨범인 '웨이 업'을 두고 막내 오성준은 "저희가 추구할 신선하고 다채로운 음악에 대한 의지, 저희 팀만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넘치는 끼를 담은 앨범이다. 첫 트랙부터 마지막 곡까지 순서대로 꼭 들어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타이틀곡 '비켜'는 피네이션 소속 래퍼 겸 프로듀서 페노메코가 작사와 작곡에 참여하고, '강남스타일' '뉴페이스'(New Face) '헤픈 우연' '암 낫 쿨'(I'm Not Cool) 등 다수 히트곡을 만든 유건형이 작곡과 편곡에 참여한 곡이다.

    뚜렷한 기승전결, 귀를 사로잡는 후렴 파트, 직설적인 가사가 강렬한 '비켜'는 리드 신스와 오케스트라에서 브라스로 이어지는 사운드의 조합이 다이내믹한 편곡과 트렌디한 비트와 어우러진 곡이다.

    장현수는 "앞으로 돌진하는 듯한 강렬한 안무가 저희 '비켜'의 킬링 파트"라고, 은휘는 "무대 위에서 부서질 듯이 추는 퍼포먼스, 죽일 것 같이 강렬한 표정, 죽을 것 같이 힘든 안무가 킬링 포인트라고 생각한다"라고 소개했다.

    왼쪽부터 TNX 최태훈, 은휘. 피네이션 제공왼쪽부터 TNX 최태훈, 은휘. 피네이션 제공이번 앨범에는 멤버들이 참여한 곡도 수록됐다. 은휘·우경준·천준혁이 작사하고 은휘가 작곡·편곡한 '위 온'(WE ON)이 첫 번째 트랙으로 실렸다. '우리들이 원한다면 못 이룰 것은 없다, 모두 이루어내겠다'라는 가사가 인상적인 힙합 트랙이다. 은휘는 "'위 온'은 마지막으로 작업한 곡"이라고 말했다.

    마지막 트랙인 '작은 노래'는 은휘가 단독 작사·작곡·편곡한 곡이다. 은휘는 "따뜻한 어쿠스틱 사운드의 감성적인 곡이다. TNX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 아닐까"라며 "'라우드' 시작하기 전에 썼던 곡이다. 제가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2021년 4월에 작곡했더라. 세상에 나올지도 모르고 작곡했는데, 저희 팀 첫 데뷔 앨범에 수록할 수 있어서 정말 영광"이라고 설명했다.

    싸이, 제시, 현아, 크러쉬, 던, 헤이즈, 페노메코, 스윙스 등 다양한 가수가 속해 있는 피네이션에서 처음 나오는 보이그룹이라는 점은 TNX를 설명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대표인 싸이에게 어떤 조언을 들었는지 묻자, 오성준은 "대표님께서는 '잘하고 있다. 하던 대로 무대에서 너희 평상시 모습을 펼쳐라, 자신 있게'라고 하셨다"라고 답했다.

    보이그룹 TNX. 피네이션 제공보이그룹 TNX. 피네이션 제공4세대 아이돌 그룹이 속속 나오는 상황에서, TNX만의 차별점이 무엇인지 질문하자 오성준은 "TNX 각자 개성이 뚜렷해서 매력에 빠질 수 있고, 물론 저희 6명의 완벽한 케미도 있다. 또, 피네이션 소속답게 무대에 대한 남다른 열정이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끝이 없는 정상을 향해 달려가는 것"(천준혁)이 목표라는 피네이션의 첫 번째 미니앨범 '웨이 업'은 오늘(17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오후 8시에는 팬 쇼케이스가 열린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