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당 지도부 "윤 대통령, 이재명 죽이기 그만"



경인

    민주당 지도부 "윤 대통령, 이재명 죽이기 그만"

    윤호중 "尹, MB가 盧 죽이려 했던 것처럼 이재명 죽이려 하면 안돼"
    송영길 "역대 대통령들 당선되면 딴짓, 윤 대통령은 다르길…엄중 경고"
    박지현 "尹정부, 벌써 검찰독재 조짐" 우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상임선대위원장. 국회사진취재단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상임선대위원장. 국회사진취재단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윤석열 정부와 여권의 이재명 죽이기를 멈춰달라고 호소했다.
     

    윤호중 "尹, MB가 盧 죽이려 했던 것처럼 이재명 죽이려 하면 안돼"


    민주당 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14일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박정희 전 대통령이 김대중 전 대통령을 죽이려 했던 것처럼, 이명박 전 대통령이 노무현 전 대통령을 죽이려 했던 것처럼, 윤석열 대통령이 이재명 후보를 죽이려 해서는 절대 안 된다"고 말했다.
     
    윤 위원장은 이날 인천 계양구에서 열린 이재명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번 지방선거와 국회의원 보궐선거는 우리 대한민국이 윤 정권 아래서 똑바로 갈 수 있느냐 제대로 못가느냐 운명이 결정되는 선거"라며 "이재명 후보가 인천 계양을에 출마한 이유는 이기기 위해서다"라고 강조했다.
     
    윤 의원장은 "이 후보가 계양에 출마하니까 여당 정권 주변에서 '방탄'을 운운하면서 난리가 났다"며 "온갖 수를 다 내서 이재명을 죽여 보려 했는데 그게 어렵게 되니 심통을 부린다는 생각이 든다"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가 14일 인천시 계양구 임학동에서 열린 이재명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축사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가 14일 인천시 계양구 임학동에서 열린 이재명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축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송영길 "역대 대통령들 당선되면 딴짓, 윤 대통령은 다르길…엄중 경고"


    지난 3월 대선까지 민주당 대표를 지내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 후보로 나선 송영길 후보도 '이재명 방어'에 동참했다.
     
    송영길 후보는 "이명박 전 대통령은 당선 직후 4대강 사업을, 경제 민주화를 하겠다고 외쳤던 박 전 대통령은 당선된 뒤 국정교과서를 개정해 5·16을 미화하는 일부터 시작하는 등 선거 때만 되면 모든 후보가 공약을 내걸지만 정작 당선되면 (자기가 생각했던 것만) 한다"며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을 축하하지만 이런 전철을 밟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송 후보는 "(윤 대통령이) 잘한 건 검찰로서 수사하는 것인데 그걸 다시 하려고 1600만표를 얻은 우리당 대통령 후보 출신 정치인을 수사대상에 올리면 어떻게 대한민국이 발전할 수 있겠느냐"며 "윤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장관 내정자에게 엄중히 경고한다"고 강조했다.
     
    송 후보는 또 "전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로 나섰던 홍준표·유승민·안철수 모두 다 이번 선거에 출마했다"며 "왜 이재명의 출마에 대해서는 '방탄국회'를 운운하며 모욕하느냐. 함께 국정을 논의하는 게 국민통합아니냐"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상임선대위원장. 국회사진취재단더불어민주당 박지현 상임선대위원장. 국회사진취재단

    박지현 "尹 정부, 벌써부터 검찰독재 조짐" 우려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도 거들었다. 박 위원장도 이날 축사를 통해 "이재명은 국회로 가야 하는데 윤석열 정부는 벌써부터 검찰독재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우려했다.
     
    그는 "이재명이 반드시 국회로 들어가서 견제와 균형을 회복하고, 통합과 화합의 정치를 시작하도록 승리를 위해 함께 싸워달라"며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또 경기 성남시 분당갑에 출마한 안철수 전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을 향해서는 "희대의 정치 철새를 성남 시민은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며 "경기도에 안철수 바람이 부냐. 미풍조차 안 분다. 승리는 우리의 것"이라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