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노컷뉴스
LIVE
삭제 검색
더울 때 더운 곳에, 추울 때 추운 곳에 있습니다.
유진선 경기남부시군의장협의회장, 김경수에 의회 제도개선 요청
[단독]다원시스, 용인경전철 인력감축 추진…승객 안전 밀릴라
"평택은 내 운명"…최원용 전 부시장, 출판기념회서 비전 제시
미국, 베네수 체류 자국민에 즉시출국 권고…"민병대 활동" 미국 정부가 베네수엘라 내에서 반미 성향의 민병대가 활동하고 있다며 자국민에게 즉시 출국할 것을 권고했다. 10일(현지시간) 주(駐)베네수엘라 미국 대사관은 홈페이지를 통해 "베네수엘라의 안보 상황이 불안정하다"며 "국제선 항공편 운항이 재개됐으니 베네수엘라에 있는 미국인은 즉시 출국해야 한다"고 공지했다.
'이란 반정부 시위' 강경 진압에…사망자 100명 넘어 이란 당국이 2주째 이어지는 반정부 시위를 강경 진압하는 과정에서 사망자가 100명을 넘어선 것으로 파악됐다. 10일(현지시간) AP통신은 미국 인권단체 인권운동가통신(HRANA)을 인용해 지난달 28일 시작된 이란 반정부 시위 이후 이날까지 최소 116명이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머스크, 영국 정부에 "파시스트"…'그록' 음란물 단속에 반발 일론 머스크가 자신의 계열사 엑스(X·옛 트위터)와 인공지능(AI) 챗봇 '그록'을 상대로 딥페이크 음란물 규제에 나선 영국 정부를 "파시스트"라고 칭하며 강력 반발했다.
일본 동부 이와테현 모리오카시 인근서 규모 5.1 지진 기상청은 11일 오후 1시 15분 일본 이와테현 모리오카시 동쪽 65km 지역에서 규모 5.1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김여정 "무인기 침범 반드시 설명해야…민간 여부는 본질 아냐" '북한 무인기 사건'과 관련해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이 "명백한 것은 한국발 무인기가 우리 국가의 영공을 침범하였다는 사실 그 자체"라며 실체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11일 김 부부장은 노동신문을 통해 공개한 담화에서 "사태의 본질은 그 행위자가 군부냐 민간이냐 하는데 있지 않다"며 이 같이 밝혔다.
술자리서 깨진 맥주병으로 얼굴 찌른 60대…살인미수 실형 술집에서 시비가 붙은 상대방을 맥주병으로 때리고, 깨진 병으로 피해자의 얼굴까지 찌른 60대가 실형을 선고받았다. 11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지법 형사15부(정윤섭 부장판사)는 살인미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씨에게 징역 3년을 선고했다.
마두로 축출 美, 베네수엘라 원유 장악 시작…희석재 재공급 미국이 베네수엘라에서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축출한 이후 본격적인 원유 장악에 나섰다. 10일(현지시간) 주요 외신들은 미국이 8개월만에 원유 희석제인 나프타 공급을 재개했다고 보도했다.
다원시스 '수십억 배당금'에 한준호 "경전철 꼼꼼히 따져볼 때" 용인경전철 대표 운영사인 다원시스가 용인시로부터 관리운영비를 조기 지급받은 뒤 수십억원의 배당금을 챙긴 사실이 드러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한준호 의원이 "용인경전철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8일 한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돈 놓고 돈 먹기, 다원시스의 고질병인가"라고 글을 올렸다.
'혈세낭비' 용인경전철 주민소송 마무리…연구원 배상 책임 없어 용인경전철 사업 수요를 지나치게 높게 예측해 '혈세낭비' 논란을 빚은 한국교통연구원 소속 연구원들에 대해 법원이 불법행위 책임을 묻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철도 운영 경험 無' 다원시스, 용인경전철 어떻게 따냈나[영상] ▶ 글 싣는 순서 ①[단독]李대통령이 '콕 집은 그 업체'…용인경전철 논란 ②'철도 운영 경험 無' 다원시스, 용인경전철 어떻게 따냈나 (계속)
[단독]李대통령이 '콕 집은 그 업체'…용인경전철 논란 ▶ 글 싣는 순서 ①[단독]'선급금 의혹' 다원시스, 용인경전철서도 수십억 '배당' 논란 (계속)
'반도체 이전 논란' 이상일 용인시장 "현실 모르는 우매함" 최근 불거진 '반도체 클러스터 이전 논란'과 관련해 이상일 경기 용인시장이 "사리에 맞지 않고, 국내외 현실을 모르는 우매함"이라고 비판했다. 이 시장은 31일 기자회견을 열고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을 방해하려는 일부 지역과 정치인, 행정부 인사의 잘못된 언동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360조 반도체 프로젝트' 용인 국가산단 본격 시동 경기 용인시 이동·남사읍 일원에 추진 중인 '용인 첨단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가 토지보상 협의에 착수하는 등 속도를 내고 있다. 29일 용인시 등에 따르면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삼성전자는 지난 19일 산단 조성을 위한 부지 매입 계약을 체결했다.
'12.3 내란의 밤' 유은혜가 떠올린 김근태…"죽은 자가 산 자 구해" "과거가 현재를 도울 수 있는가?" "죽은 자가 산 자를 구할 수 있는가?"
[수도권 주요 뉴스]'예식장 무상대여' 화성소담예식, 올해 8쌍 이용 '예식장 무상대여' 화성소담예식, 올해 8쌍 이용 화성시가 마련한 공공예식장 '화성소담예식'에서 올해 총 8쌍의 다문화 부부가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