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계양이 호구냐" 항의하는 시민과 눈 맞춘 이재명 "할 말 하세요"[영상]



경인

    "계양이 호구냐" 항의하는 시민과 눈 맞춘 이재명 "할 말 하세요"[영상]

    유튜브서 계양구 거리 순회 유세 영상 공개
    출마 선언 이후 주민 밀착행보…"이재명은 지방자치로 정치 배운 사람"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에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후보로 출마하는 이재명 6·1 지방선거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계양구 일대를 돌던 가운데 한 시민으로부터 항의를 받았지만 의연하게 대처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유튜브서 계양구 거리 순회 유세 영상 공개

    12일 이재명 선거캠프 등에 따르면 이 상임고문은 전날 인천 계양구 계산동 상가 일대를 돌며 유권자들과 만났다. 이 모습은 유튜브 채널 '이재명TV'에 라이브로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이 위원장은 거리에서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같이 사진을 찍는 등 유권자와 '스킨십'을 이어갔다. 그러던 중 한 상가 점포에서 한 시민이 이 위원장을 향해 욕설을 뱉으며 "야 임X, 계양이 호구냐. 왜 기어 왔어"라고 항의했다.
     
    이 위원장은 성남시장과 경기지사, 대통령 후보 등을 거치면서 주로 경기 지역에서 성장한 정치인이다. 이번 선거에서 인천 계양을에 전략공천되면서 출마한 것에 대해 항의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대해 이 위원장은 "선생님은 저 별로 안 좋아하시는구나. 저런 사람도 있어야죠"라고 말하며 항의하는 시민을 막아선 관계자들에게 "막지 마세요"라며 "하고 싶은 얘기 하세요"라고 대답했다.
     
    이 시민은 이 위원장과 마주한 뒤 "계양이 호구냐. 왜 여기 왔냐. 분당으로 가라. 분당에 가서 싸워라. 여기 오는 자체가 X팔리다. 나 여기 20년 살았다. 왜 여기 와있냐. 네 지역구로 가라"고 소리쳤다. 이 위원장은 시민의 항의를 묵묵히 듣기만 했다.
     
    이 위원장은 항의하는 시민의 일행 등과 대화를 이어가려 했지만 지지자들이 항의하는 시민에게 고함을 지르는 등 목소리가 얽히자 그대로 자리를 떠났다. 소란 뒤에도 이 위원장은 1시간 30여분 가량 인근 상가를 돌며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는 등 소통을 이어갔다.


    유튜브 이재명TV 화면 갈무리유튜브 이재명TV 화면 갈무리 

    출마 선언 이후 주민 밀착행보…"이재명은 지방자치로 정치 배운 사람"

    이 위원장은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화한 지난 8일 이후 매일 늦은 밤까지 계양구 일대를 돌며 유권자와의 밀착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 위원장 측 관계자는 "정치인 이재명은 지방자치를 통해 정치를 배웠다"며 "주민들과 소통하는 과정을 자연스럽게 여기는 게 그의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