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동연측 "'하고싶은 일' 아닌 '해야할 일' 하는 대통령 되길…"



경인

    김동연측 "'하고싶은 일' 아닌 '해야할 일' 하는 대통령 되길…"

    김동연 캠프 백혜련 수석 대변인 10일 논평
    소통, 공약 이행, 통합의 리더십 등 당부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 연합뉴스
    10일 윤석열 정부 출범과 관련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캠프는 "'하고 싶은 일'이 아닌 '해야 할 일'을 하는 대통령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캠프 백혜련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윤석열 정부의 출범을 국민과 함께 축하한다"면서도 "취임을 목전에 둔 여론조사에서 긍정적 직무수행평가는 41%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국민 기대는 역대 최저치이다. 민생회복이라는 '해야 할 일'이 아니라 '하고 싶은 일'만 불통과 아집으로 밀어붙인 결과"라고 에둘러 비판했다.
     
    그러면서 "아집과 불통이 아닌 소통과 협치를 통해 민생을 살리고 국익을 위한 소통하는 대통령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 대변인은 또 '성공적인 국정운영을 위한 당부'라면서 대선 공약 이행과 통합의 리더십 등을 촉구했다.
     
    그는 GTX E·F 신규노선 신설, 준공 30년 이상 노후아파트 정밀안전진단 면제, 병사 월급 200만원 실현 등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서 폐기되거나 수정된 공약들을 거론하면서 "국민과 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대통령이 되길 바란다"고 꼬집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은 불과 0.73%p 차이로 당선된 만큼 넓은 시야로 사회를 바라보고, 그간 이해할 수 없었던 가치를 잘 융합할 수 있어야 할 것"이라며 '통합의 리더십'을 요구했다.
     
    백 대변인은 끝으로 "국민 최우선의 기치 아래, 국민을 위한 일이라면 언제든지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