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금감원, 500억원대 직원횡령 우리은행 전격 검사 착수



금융/증시

    금감원, 500억원대 직원횡령 우리은행 전격 검사 착수

    금감원 "사안의 심각성 고려해 즉시 대응할 필요"
    우리은행 리스크관리와 내부 통제시스템 집중 검사

    연합뉴스연합뉴스
    금융감독원이 500억원 규모의 횡령 사건이 발생한 우리은행에 대해 28일 전격적인 검사에 착수한다.

    금감원 관계자는 이날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사안의 심각성을 고려할 때 즉시 대응할 필요성이 있어서 바로 오늘 오후에 수시검사에 착수한다"고 말했다.

    우리은행에 대한 금감원 검사 기간이나 인원은 아직 구체적으로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현장 검사 결과 필요하다면 기간을 더 늘릴 수 있다는 게 금감원의 설명이다.

    앞서 서울 남대문경찰서는 전날 밤 10시30분쯤 우리은행 횡령 직원을 긴급체포했다고 밝혔다.

    해당 직원은 지난 2012년부터 2018년까지 약 6년에 걸쳐 기업 매각관련 자금 약 500억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는다.

    금감원은 전날 밤 우리은행으로부터 사고 사실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사안이 중대하다고 판단한 금감원은 이날 오후 바로 서울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사에서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오스템임플란트와 강동구청 등 민간기업과 지자체에서 적잖은 규모의 횡령 사건이 잇달아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고객들의 자산을 보호할 은행에서 500억원 대 횡령사건이 발생한 했다는 점에서 금감원의 검사는 우리은행의 리스크 관리와 내부 통제 시스템 등에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