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강서구 이웃 여성 살인' 피의자 구속…"도망 염려"



사건/사고

    '강서구 이웃 여성 살인' 피의자 구속…"도망 염려"

    "이사 비용 훔치려 살해"…강도살인 혐의

    서울 강서구 등촌동의 한 아파트에서 돈을 훔치려 이웃집에 들어가 60대 여성을 살해한 40대 박모씨가 27일 구속됐다.

    서울남부지법 권기만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박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하고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날 박씨는 고개를 떨군 채 경찰관의 부축을 받으며 법정으로 들어갔다. "범행은 언제 계획냈나", "얼마나 필요해서 범행했나" 등 취재진의 질문에는 답을 하지 않았다.

    박씨는 지난 21일 같은 동 아파트에 사는 60대 여성 김모씨의 집에 돈을 훔치려고 들어가 김씨를 살해한 혐의(강도살인 등)를 받는다.

    경찰은 범행 다음날인 22일 오후 3시 50분쯤 사회복지사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자택에서 숨져있는 김씨를 발견한 뒤 폐쇄회로(CC)TV와 주민 진술, 현장 지문을 종합해 박씨를 피의자로 특정하고 추적했다.

    박씨는 범행 후 택시를 갈아타고 도주한 후 모텔을 옮겨 다니며 숨어 지내다가 25일 새벽 경기 부천의 한 모텔에서 검거됐다.

    그는 체포 직후 경찰 조사에서 "임대아파트 퇴거와 이사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고민하다 이웃인 김씨가 많은 돈을 지니고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침입해 살해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