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정의당 "한덕수 청문회 연기해야…자료 제출 미흡"



국회/정당

    민주·정의당 "한덕수 청문회 연기해야…자료 제출 미흡"

    핵심요약

    민주, 정의당 소속 8명 기자회견
    "자료 제출 끝내 거부하고 있어"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하루 앞둔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제3회의장에서 국회 직원들이 인사청문회 준비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하루 앞둔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제3회의장에서 국회 직원들이 인사청문회 준비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은 오는 25일, 26일 예정된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자료 제출 미흡을 이유로 연기해야 한다고 24일 요구했다.

    한 후보자 인사청문특위 소속 민주당, 정의당 의원 8명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 후보자의 자료 제출과 인사청문 일정 재조정을 위한 협의에 나서 달라"고 밝혔다.

    이들은 "그간 민주·정의 양당이 검증과 의혹 규명을 위한 자료를 성실히 제출할 것을 수차례 요구했으나 한 후보자 측이 국회의 요구를 끝내 거부했다"며 " 한 후보자 측은 여전히 개인정보 제공 미동의, 사생활 침해 우려, 서류 보존기간 만료, 영업상 비밀을 이유로 제출이 불가하다고 자료를 주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검증에 필수적인 자료가 부재한 상태에서 청문회를 진행한다면 국민 여러분께서 고위공직자를 철저히 검증하라며 국회에 위임해준 권한은 유명무실해질 것"이라며 "충분한 자료를 토대로 충실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하는 것이야말로 여야를 떠나 국회의 책무"라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