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주민 서울시장 출마선언 "주택 공급 최대한 늘리겠다"



국회/정당

    박주민 서울시장 출마선언 "주택 공급 최대한 늘리겠다"

    핵심요약

    24일 서울 여의도공원서 출마 기자회견
    "모든 경우의 수 검토해 주택 공급 강화"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이 24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1 지방선거 서울특별시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이 24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1 지방선거 서울특별시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은 24일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하며 "서울 주택이 부족하다는 것을 인정한다면 결국 해법은 첫째도 공급, 둘째도 공급이다"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급이 중요하다면 사실 모든 경우의 수를 검토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주택을 최대한 빨리 만들기 위해서는 공공 택지를 공급해야 하는데 지금 서울에 남은 땅이 거의 없다"며 "지난 대선 때 우리 당은 고심 끝에 용산공원과 김포공항을 검토한 바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주택 노후화로 인한 자연 멸실과 재건축, 재개발로 인한 전세 수요를 감안하면 찬밥 더운밥 가릴 때가 아니다"라며 "재개발 가능한 지역은 적은 규모라도 최대한 개발할 수 있도록 인센티브를 제공해야 하고 재개발이 여의치 않은 지역은 노후 주택, 주차, 녹지, 돌봄 문제를 적극 해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돌봄 문제와 어르신 복지 제도를 강화하겠다는 공약도 밝혔다. 시장 집무실에 '안심돌봄 현황판'을 두고 실시간으로 돌봄 사각지대를 해결하고 종합적인 돌봄 서비스도 제공하겠다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