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오수-박범계 '검수완박' 민주당 의총 당일 전격 회동



법조

    김오수-박범계 '검수완박' 민주당 의총 당일 전격 회동

    12일 오전 서울 모처에서 박범계 법무부 장관과 김오수 검찰총장이 전격 회동을 열고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대검찰청 제공12일 오전 서울 모처에서 박범계 법무부 장관과 김오수 검찰총장이 전격 회동을 열고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대검찰청 제공
    김오수 검찰총장은 12일 박범계 법무부 장관을 만나 여당이 추진하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입법에 관해 논의했다.

    대검찰청은 김 총장이 이날 아침 출근 후 서울 모처로 이동해 약 1시간 동안 박 장관을 만나 현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김 총장은 면담 후 대검으로 돌아와서는 "현안 관련해 말씀을 드렸다"며 "(박 장관에게) 드릴 말씀이 있었고, 요청할 사항이 있었다. 장관께서 제게 당부하실 말씀도 있었다"고 말했다. 다만 구체적인 회동 내용이나 사퇴 여부를 묻는 질문에는 "답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라며 말을 아꼈다.

    김 총장과 박 장관의 긴급회동은 더불어민주당이 검수완박 입법 강행 여부를 결정짓는 정책 의원총회 당일 성사됐다. 검찰 관계자는 "총장 요청으로 만남이 이뤄졌고 현안에 대한 검찰 입장을 잘 설명드렸다"고 밝혔다.

    앞서 김 총장은 출근길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 의총에 대해 "국민을 위해, 미래를 위해 현명한 결정을 내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간절한 마음으로 의총에서 현명한 결정을 해줄 것을 고대하고 기다린다"고 덧붙였다.

    김 총장은 민주당 의원들에게도 개별적으로 접촉하며 검수완박 입법에 반대한다는 의견을 전달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그는 전날 전국 검사장회의에서는 "검찰 수사기능이 폐지되면 총장으로서 더이상 직무를 수행할 아무런 의미가 없다. 직에 연연하지 않고 어떠한 책임도 지겠다"고 작심발언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