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영학 파일' 25일 대장동 재판서 공개…유동규 추가 구속도 18일 결정



법조

    '정영학 파일' 25일 대장동 재판서 공개…유동규 추가 구속도 18일 결정

    핵심요약

    대장동 비리 주요 증거로 꼽히는 '정영학 녹음파일'
    재판부 25일부터 30시간 분량 증거조사 결정
    유동규 추가 구속 여부도 18일 판가름

    연합뉴스연합뉴스
    대장동 개발 사업 비리 의혹의 결정적 증거로 꼽히는 정영학 회계사의 녹음파일이 25일 재판에서 공개된다.

    1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22부(이준철 부장판사)는 약 30시간 분량의 정영학 회계사의 녹음파일에 대한 증거조사를 25일부터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른바 정영학 녹음파일로 불리는 해당 증거는 대장동 사건의 스모킹 건 중 하나로 꼽힌다. 정 회계사가 지난 2019년부터 2020년까지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와의 대화를 녹음한 자료다.

    (왼쪽부터)김만배, 남욱, 유동규. 연합뉴스(왼쪽부터)김만배, 남욱, 유동규. 연합뉴스
    한편, 검찰이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에 대해 증거인멸교사 혐의를 적용해 추가로 청구한 구속영장에 대한 심문도 이달 18일 진행된다.

    검찰은 유 전 본부장의 구속 기한 만료가 임박하자 추가 혐의를 적용해 구속 영장을 다시 청구한 상황이다. 구속영장이 기각될 경우 유 전 본부장은 1심 최대 구속 기간인 6개월을 채우고 석방돼 불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받게 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