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러 '누가 볼까봐' 야밤에 자군국 병사 시신 2500구 옮겨



국제일반

    러 '누가 볼까봐' 야밤에 자군국 병사 시신 2500구 옮겨

    핵심요약

    자유유럽방송 보도
    벨라루스로 일단 옮겼다가 기차, 항공기로 본국 이송
    전사자에 시선 집중되는 것 피하려 야밤에 작업 진행
    우크라 외무부, 러시아 군 1만 4천명 사살 주장

    러시아 국방부 제공 영상 캡처 러시아 국방부 제공 영상 캡처 러시아가 한밤중에 우크라이나 전장에서 숨진 자국 전사자 시신 2500여구를 벨라루스로 옮겼다는 보도가 나왔다.

    자유유럽방송은 18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와 인접한 벨라루스 동남부 도시 고멜을 거쳐 러시아군 전사자 시신이 본국으로 이송됐다고 보도했다.

    고멜 현지 병원의 한 의사는 지난 13일까지 2500구가 넘는 시신이 이 지역으로 이송됐다가 기차와 항공편으로 러시아로 옮겨졌다고 말했다.

    이 지역 주민들도 역내 의료기관들이 국경을 넘어 이송된 러시아군 부상자로 포화상태이고, 영안실도 시신으로 가득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 때문에 병상 부족 현상이 벌어져 일부 현지인 환자가 퇴원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근 도시 마자르의 한 의사는 처음에는 시신이 구급차나 러시아행 기차에 실렸는데 누군가 이 장면을 촬영해 인터넷에 올린 후부터는 시선이 쏠리는 것을 막기 위해 시신을 밤에 싣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러시아군은 지난달 24일부터 지난 2일 사이에 자국군 병사 500명가량이 전사하고 1600여명이 부상했다고 밝힌 이후 사상자 규모를 발표하지 않고 있다.

    반면 우크라이나 외무부는 19일 트위터를 통해 러시아군 1만 4400명을 사살하고 러시아군 군용기 95대와 헬기 115대, 장갑차 1470대 등을 파괴했다고 주장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