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민주당은 비즈니스 공동체…댓글로 인격 살인" 공세 높인 윤석열



선거

    [영상]"민주당은 비즈니스 공동체…댓글로 인격 살인" 공세 높인 윤석열

    "민주당 정권, 정치 직업인들 양산해 거짓 선동 반복"
    "마음 약한 사람은 민주당과 못 싸워"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9일 오전 울산 롯데백화점 울산점 앞에서 열린 유세에서 두 주먹을 쥔 채 지지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9일 오전 울산 롯데백화점 울산점 앞에서 열린 유세에서 두 주먹을 쥔 채 지지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는 19일 더불어민주당을 '비즈니스 공동체'라고 지칭하며 "인격살인을 하면서 사람을 바보로 만든다"고 비판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전 울산 롯데백화점 앞 유세에서 "끼리끼리 뭉쳐 비밀이 유지되는 사람끼리 이권을 나눠 갖고 권력을 계속 유지해나가는 게 민주당의 실체"라며 이같이 말했다.

    최근 자신을 향한 조직적인 비방 댓글 배후에 민주당이 있는 것 아니냐는 의구심이다. 

    윤 후보는 "민주당 정권을 뜯어보면 핵심 지지층을 매우 중시하는데, 많은 군단의 정치 직업인들을 양산해 거짓 선동을 반복하고 있다"며 "생각하는 거라곤 오로지 자기들의 권력을 20년, 50년 계속 가져가는 것 뿐이고 국민은 안중에도 없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매일 휴대폰을 이용해 댓글을 달고, 반대파를 인신공격해 마음이 약한 사람은 민주당과 싸울 수가 없다"고도 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9일 오전 울산 롯데백화점 울산점 앞에서 열린 유세에서 지지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9일 오전 울산 롯데백화점 울산점 앞에서 열린 유세에서 지지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최근 윤 후보에 대한 악의적 비방 댓글이 조직적으로 달렸다는 의혹을 염두에 둔 발언으로 해석된다. 민주당 정권이 핵심 지지층을 양산하고 이를 이용해 거짓 선동을 하고 있으며, 그 중 하나가 이러한 '인격살인' 수준의 댓글 공격이라는 주장이다.

    윤 후보는 다만 "저처럼 좀 무감각하고 맷집 있는 사람은 민주당 사람들 수백만 명이 몰려와도 끄덕 없다"면서 "민주당 사람들, 핵심 지지층이니, 댓글부대니 하는 사람들의 말은 믿지 말라, 다 거짓말"이라고 소리를 높였다.

    또 "국민의힘은 비즈니스 공동체가 아닌 탓에 (소속) 정치인과 당원들은 민주당보다 악착같지 않지만 진정성이 있고, 말 바꾸기나 거짓말은 안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친여 매체가 같은 기사를 또 쓰고, 또 쓰고, 같은 프레임을 만들어 반복하는 걸 알지 않냐"며 "우리 당이 너무 순진하고 악착같지 않다보니 오랜 세월 이런 세력들에게 밀린 면도 있었지만, 이젠 택도 없다"고 잘라 말했다.

    대장동 비리 의혹을 언급하면서 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에 대한 직접적인 공세도 이어갔다.

    윤 후보는 "이런 사람을 대통령 후보로 만든 민주당 핵심 실세들은 한국 정치에서 퇴출시켜야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오전 민주당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단독 처리한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해선 "며칠 전 겨우 2조 원을 찔끔 올려 16조 원을 가져왔던 건데, 피해를 본 자영업자, 소상공인 보상을 하기엔 택도 없는 수준"이라고 언급했다.

    윤 후보는 "IMF 구제금융 당시 그랬던 것처럼 한꺼번에 화끈하게 해줘야 살아날 수 있다. 차기 정부를 맡게 되면 국민의힘이 계획했던 (50조 원 규모의) 추가 보상을 확실하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