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中 2022년 2월 22일에 혼인신고 집중…밸런타인데이 2배

뉴스듣기


아시아/호주

    中 2022년 2월 22일에 혼인신고 집중…밸런타인데이 2배

    뉴스듣기
    핵심요약

    '알'로 발음되는 2, 사랑 의미하는 '아이'(愛)와 비슷하게 들려
    여섯번 반복되는 이날을 길일로 생각…"2천년만에 가장 사랑하는 날"

    사진은 14일 중국 충칭시에서 혼인신고 하는 중국 커플의 모습. 글로벌타임즈 캡처사진은 14일 중국 충칭시에서 혼인신고 하는 중국 커플의 모습. 글로벌타임즈 캡처
    초기 기독교 사제였던 발렌티누스를 기념하는 날인 밸런타인데이(2월 14일)는 중국에서 아이칭지에(爱情节)로 불리면서 사랑하는 남녀 간에 향수나 꽃, 사탕, 초콜릿 등을 주고 받는다.  

    이 날이 남녀간에 사랑을 상징하는 날이 되면서 예년 같으면 혼인신고도 집중되지만 올해는 사정이 좀 다르다. 밸런타인데이보다 더 좋은 날이 있기 때문인데, 2가 여섯번 겹치는 오는 22일이다.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즈는 2는 중국어로 '알'로 발음되는데 사랑을 의미하는 '아이'(愛)와 비슷하게 들리는 숫자가 여섯번이나 반복(20220222)되면서 사랑이 가득한 날이 될 것이라는 믿음에 혼인신고가 이날 몰리고 있다고 보도했다.

    상하이 민정국의 데이터를 이용한 한 언론 보도에 따르면 밸런타인데이였던 지난 14일에 945쌍이 혼인신고를 한 반면 오는 22일에 예약된 혼인신고 건수는 1955건이나 된다.

    상하이 밑에 있는 저장성 항저우도 비슷한 상황이다. 항저우 한 구(區)의 경우 14일에 90쌍이 혼인신고를 했지만 22일에는 180쌍이 예약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