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영하 날씨에 19개월 여아 베란다 격리한 어린이집



전남

    [영상]영하 날씨에 19개월 여아 베란다 격리한 어린이집

    순천 한 가정 어린이집, 아동 미열에 1시간 넘게 격리
    추위에 베란다 문 두드리는 모습 CCTV에 담겨…경찰 수사
    현장조사 벌인 행정 당국 "정서적 학대 가능성"

    해당 아동이 방으로 들어가고 싶다는 듯 격리되는 동안 베란다 문을 두드리는 모습.  순천지역 커뮤니티 사이트 캡처해당 아동이 방으로 들어가고 싶다는 듯 격리되는 동안 베란다 문을 두드리는 모습. 순천지역 커뮤니티 사이트 캡처전남 순천의 한 어린이집에서 미열을 이유로 두 돌도 안 된 여자아이를 영하의 날씨에 베란다에 격리시킨 사실이 뒤늦게 들어나 공분을 사고 있다.
     
    현장 조사를 나선 행정 당국이 정서적 학대 소지가 있다고 보는 가운데 최종 판단을 내릴 경찰 수사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5일 순천시와 순천경찰서 등에 따르면 지난 4일 112상황실에 순천의 한 가정 어린이집에서 19개월 여아를 학대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해당 어린이집에 대한 아동복지법 위반 여부에 대한 조사를 벌이고 있다.
     
    경찰은 해당 어린이집 보육교사 A씨가 지난 27일 미열(37.2도)을 가라앉힌다는 이유로 55분과 20분 동안 두 차례에 걸쳐 여아를 베란다에 격리시키고 문을 닫은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보건복지부의 '코로나 유행 대비 어린이집 대응지침'은 등원된 아동에게 37.5도 이상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나타나면 마스크를 착용시키고 보호자에게 인계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해당 어린이집은 부모와 논의 없이 1시간 이상 여아를 베란다에 격리했다.
     
    당시 순천지역 기온은 영하권이었으며 어린이집 CCTV영상에는 추운 날씨에 베란다 문을 두드리는 여아의 장면이 담기기도 했다.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 관련없음. 연합뉴스사진은 기사와 직접적 관련없음. 연합뉴스경찰은 CCTV 확보와 참고인 진술, 피해자 신고 내역 등을 토대로 학대 여부에 대해 조사 중이다.
     
    경찰로부터 관련 사실을 확인한 순천시도 지난 7~8일 현장조사를 실시, 부모와 어린이집 관계자 등을 면담했다.
     
    어린이집 측은 면담에서 "베란다도 격리에 적절한 별도공간"이라는 입장을 내비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여아는 부모가 병원에서 돌보고 있으며 어린이집을 옮길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순천시는 경찰 수사 결과에 따라 행정처분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행위자에 대한 처벌 등 최종 판단은 경찰한다. 수사 결과에 따라 운영 정지 등의 행정처분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면서도 "현장조사만 보면 이런 경우는 정서적 학대 소지가 있을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