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선거

    '尹 구둣발' 해외서도 화제…김웅은 "말 못하면 수행 마라"[이슈시개]

    더불어민주당 이소영 의원 페이스북 캡처더불어민주당 이소영 의원 페이스북 캡처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열차 안에서 맞은편 좌석에 구두를 신은 채 발을 올려 커다란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윤석열 후보 측이 "가벼운 다리 경련으로 잠시 다리를 올려놓은 것"이라고 해명하고 나섰지만, 정치권 안팎에서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국민의힘 김웅 의원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다리 내리라고 말할 수 없으면 수행을 하지 말라"며 논란이 된 사진을 올렸다.

    해당 사진에는 맞은편 좌석에 구두를 벗지 않은 채 발을 올려둔 윤 후보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겼다.이 사진은 이상일 후보 상근 보좌역이 자신의 SNS에 지방 도시들을 돌며 정책 공약을 홍보하는 '열정 열차(윤석열 열차)'에 탑승한 윤 후보의 모습을 올리면서 알려졌다.

    김웅 의원은 다만,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의원이 "누가 볼까 부끄럽다. 국민의힘 대선 후보"라고 비판한 글에 대해선 "부끄러운 것은 권력형 성폭력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이라고 공격하는 것"이라고 발끈했다.

    시사평론가 진중권씨의 누나인 음악평론가 진회숙씨도 자신의 SNS에 "그가 지금까지 했던 모든 행동과 말 중에서 이게 제일 충격적"이라며 "선진국이면 이 사진 하나로 끝나는 것 아닌가"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해당 사진은 해외에서도 언급되고 있다. 영국 서식스 대학교 케빈 그레이 국제관계학과 교수는 자신의 SNS에 해당 사진을 올리며 "이 자체로 공직에서 결격 사유가 된다"고 언급했다.

    야후 재팬 홈페이지 캡처야후 재팬 홈페이지 캡처일본 한류매체인 '와우코리아(Wowkorea)'도 윤 후보의 행동을 두고 여당내에서 비판이 나오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를 접한 일본 누리꾼들은 "신발을 신어 좌석을 더럽히는 게 문제", "정치인?" 등의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앞서 윤 후보 측은 "장기간 이동으로 인한 가벼운 다리 경련으로 참모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잠시 다리를 올렸다"며 "세심하지 못했던 부분 유감으로 생각한다"고 해명했다.

    논란이 커지자 이준석 대표 역시 "열정열차 운행과정 중에서 우리 후보가 의자에 다리를 올려놓은 사진과 관해 우리 후보가 유감 표명을 했다"며 "제가 잠시 방송칸에 10여분간 방송을 하러 간 사이에 저와 약 1시간 가까이 장시간 무릎을 맞대고 앉아 대화하느라 다리에 경련이 온 후보가 제가 간 사이 참모진과 대화를 하면서 잠시 다리를 올린 것"이라고 재차 밝혔다.

    그러면서 "전후 사정과 관계없이 잘못된 일이고, 앞으로 이런 부분까지 세심하게 살필 수 있도록 더욱 조심하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