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선거

    신천지 '尹 지원설'… 홍준표 "신천지 개입 알았다"[이슈시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지난해 11월 5일 서울 용산구 효창동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2차 전당대회에서 홍준표 후보와 포옹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지난해 11월 5일 서울 용산구 효창동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2차 전당대회에서 홍준표 후보와 포옹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이단 신천지 교인들이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지원하려고 당원으로 가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홍준표 의원은 당 대선후보 경선 당시 신천지 교인들의 개입을 "알았다"고 털어놓았다.

    홍 의원은 11일 자신의 온라인 플랫폼 '청년의꿈'에서 '신천지가 당 경선에 개입했다는 정황이 나왔다'라는 지지자들의 질문에 "진즉에 알았다"고 주장했다.

    한 지지자가 대선후보 선출을 하루 앞둔 지난해 11월 4일 홍대를 방문한 홍 의원의 사진을 올리며 "이 때도 신천지 개입 아시고 계셨냐"고 묻자, 홍 의원은 "그 무렵 들었다. 그래서 낙선을 예감하고 홍대 앞에 하루 전에 갔다"고 답했다.

    홍 의원은 왜 당시 문제를 제기하지 않았느냐는 질문에는 "경선 직후에 알았다"며 "이제는 늦었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이단 신천지의 선거 개입 정황을 두고 우려하는 지지자들의 질문에는 "신천지의 선거 개입은 이번만이 아니다"고 밝혔다.

    다만 홍 의원은 경선 결과에 대해선 "그래도 진 건 진 것"이라며 "누가 주도했는지 짐작하지만, 게임은 끝났다"고도 했다.

    이만희. 이한형 기자이만희. 이한형 기자앞서 CBS노컷뉴스는 이단 신천지가 윤 후보를 돕기 위해 지난해 7월 구역장 이상 간부들에게 국민의힘 당원 가입을 지시했다는 내용의 신천지 간부 출신 탈퇴자의 인터뷰를 보도했다.

    국민의힘 당원 가입 지시가 '직접 만남' 방식으로 이뤄졌고, 이 과정에서 윤 후보의 이름을 언급했다는 내용이다.
     
    A씨는 "이만희 총회장이 (구속됐을) 당시에 편지를 하나 써 주셨는데 어떤 한 사람이 나를 도와줬다는 식의 내용이었다"며, "그 한 사람이 윤석열 검찰총장이고 그 덕분에 나올 수 있게 됐으니까 우리가 은혜를 갚아야 되지 않겠느냐 해서 국민의힘 당원 가입을 이야기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신천지 과천본부 관계자는 "처음 듣는 이야기"라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