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중대재해법 수사1호' 삼표산업 대표이사 입건…본사 압수수색

뉴스듣기


경제 일반

    '중대재해법 수사1호' 삼표산업 대표이사 입건…본사 압수수색

    뉴스듣기
    연합뉴스연합뉴스고용노동부가 경기 양주시 석재 채취장 토사 붕괴 사고가 일어난 ㈜삼표산업의 본사에 대해서도 압수수색을 실시하고 있다.

    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은 11일 오전 9시부터 ㈜삼표산업 본사를 압수수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부지청은 중대산업재해 수사담당 근로감독관과 6개 지방노동청 디지털포렌식 근로감독관 등 45명을 삼표산업 본사에 보내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여부 입증을 위한 증거를 확보 중이다.

    또 중부지청은 삼표산업이 안전보건관리체계를 적법하게 구축하지 않은 정황을 확인하고 지난 9일 대표이사를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고 밝혔다.

    이번 삼표산업 본사 압수수색은 지난 붕괴사고 이후 노동부가 지난달 31일 삼표산업 양주사업소 현장사무실 및 협력업체 사무실을 압수수색한 데 이어 두번째로 실시하는 강제수사다.

    중부지청은 산안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던 현장소장 등 현장 및 본사 관계자 15명의 조사내용과 함께 이번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되는 자료 등을 토대로 경영책임자가 법에 따른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를 이행하였는지 여부를 집중적으로 수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29일 경기 양주시의 삼표산업 양주사업소 채석장에서 발생한 토사 붕괴사고로 3명이 흙더미에 깔려 숨진 채 발견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