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윤석열, '적폐청산' 발언 이어 "문제없다면 불쾌할 일도 없어"



국회/정당

    [영상]윤석열, '적폐청산' 발언 이어 "문제없다면 불쾌할 일도 없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8일 오후 서울 송파구 교통회관에서 열린 '힘내라 택시! 소통의 날' 정책간담회에서 택시 운수종사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8일 오후 서울 송파구 교통회관에서 열린 '힘내라 택시! 소통의 날' 정책간담회에서 택시 운수종사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9일 청와대가 자신의 적폐 청산 수사 관련 발언에 대해 불쾌하다는 입장을 낸 것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기에 문제 될 것이 없다면 불쾌할 일이 없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날 서울 중구 천주교 서울대교구청에서 정순택 대주교를 예방한 뒤 기자들과 만나 "상식적인 이야기"라며 이같이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보도된 언론 인터뷰에서 "민주당 정권이 검찰을 이용해서 얼마나 많은 범죄를 저질렀나. 거기에 상응한 책임을 져야 한다"며 집권 시 문재인 정권에 대한 수사 입장을 밝혔다.

    이에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매우 불쾌하다"며 "아무리 선거라지만 지켜야 할 선이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윤 후보는 '현 정부 적폐에 어떤 것이 있느냐'는 질문에 "어떤 불법을 저지르고 수사당국에 의해 수사될 때까지는 시차가 있기 마련"이라며 "새 정부가 들어오면 자연스럽게 전 정부 일이 1, 2, 3년 지나며 적발되고 정상적인 사법시스템에 따라 (수사가) 이뤄지게 돼 있다는 원론적인 말씀을 드린 것"이라고 답했다.

    그는 "(제 말에) 특별한 의미를 둘 필요가 없다"며 "내가 한 것은 정당한 적폐 처리고, 남이 하는 건 보복이라는 그런 프레임은 맞지 않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