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이낙연, 김혜경 '과잉 의전' 논란에 "진솔하게 인정하고, 겸허하게 사과해야"



국회/정당

    [영상]이낙연, 김혜경 '과잉 의전' 논란에 "진솔하게 인정하고, 겸허하게 사과해야"

    핵심요약

    "진솔과 겸허가 무엇을 의미할지 잘 새겨주시길"
    김혜경 직접 사과 필요성에는 "구체적 방법은 제 업무 아닌 듯"
    안철수 단일화 논의에 "진퇴는 본인 판단, 3자 이러쿵저러쿵은 결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와 이낙연 신임 총괄선대위원장. 윤창원 기자9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와 이낙연 신임 총괄선대위원장.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신임 총괄선대위원장은 9일 이재명 후보의 부인 김혜경씨의 '과잉 의전' 논란과 관련해 "어느 것이든 진솔하게 인정하고 겸허하게 사과하는 게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진솔과 겸허라고 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할지 잘 새겨주시길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위원장은 20대 대선을 한 달 앞두고 전날 민주당 선대위 전체를 아우르는 총괄선대위원장직 제안을 수락했다.

    김씨의 직접 사과 필요성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방법은 제 업무는 아닌 것 같다"고 말을 아꼈다.

    대선 경쟁상대인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호남에서 적지 않은 지지율을 받는 것과 관련해 이 위원장은 "국민의 마음을 얻고자 하면 훨씬 더 낮아지고 진지해져야 한다. 호남인들의 걱정이 무엇인지, 고민이 무엇인지 좀 더 가깝고 낮게 파악하고 접근하고 호소드려야 한다"고 말했다.

    또 "한 두 가지 이벤트로 마음 얻고자 하는 생각은 허망한 것"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당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와의 단일화 논의에 대해선 "기본적으로 정치인들의 진퇴는 본인이 판단할 문제"라면서 "3자가 이러쿵저러쿵하는 것은 결례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