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 '김건희 안희정 두둔' 발언 논란에 "安 권력 이용한 성범죄"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선거

    尹, '김건희 안희정 두둔' 발언 논란에 "安 권력 이용한 성범죄"

    핵심요약

    "제 처가 저는 알지도 못하는 사람과 무슨 대화를 그렇게…"
    심상정 후보의 거듭된 사과 요구에 "공인의 아내도 공적인 위치…사과드리겠다"
    이재명 "박원순 비호자들 선대위 있다면 문제…책임 물어야"

    방송 3사가 공동주최한 대선후보토론회가 열린 3일 서울 KBS 스튜디오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국회사진취재단방송 3사가 공동주최한 대선후보토론회가 열린 3일 서울 KBS 스튜디오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국회사진취재단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3일 배우자 김건희씨의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의 성폭력 두둔' 발언 논란에 대해 "제가 얘기한 건 아니지만 하여튼 상처를 받으셨다면 김지은씨를 포함한 모든 분들께, 공인의 아내도 공적 위치에 있으니 제가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방송3사 주관으로 열린 대선 후보 첫 4자 TV토론회에서 "(윤 후보 배우자 김건희씨) 녹취록 공개로 2차 가해 등 여러 고통을 받는 김지은씨한테 이 자리 빌려서 사과할 용의가 있냐"는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의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심 후보는 윤 후보에게 김건희씨가 "나랑 남편은 안희정 편"이라고 성폭력 가해자를 두둔한 사실을 언급하며 "안희정 편이냐"고 물었다.

    이에 윤 후보는 부인 김 씨의 발언에 대해 "제 처가 저는 알지도 못하는 사람과 무슨 대화를 그렇게 한 건지"라며 "저는 안희정씨나 또 오거돈씨(전 부산시장)나 박원순씨(전 서울시장)나 다 권력을 이용한 성범죄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심상정 정의당 대통령 후보가 3일 저녁 서울 영등포구 KBS 공개홀에서 열린 방송 3사 합동 초청 대선후보 토론회 시작에 앞서 리허설을 하고있다. 국회사진취재단심상정 정의당 대통령 후보가 3일 저녁 서울 영등포구 KBS 공개홀에서 열린 방송 3사 합동 초청 대선후보 토론회 시작에 앞서 리허설을 하고있다. 국회사진취재단이어 심 후보의 거듭된 요구에 결국 사과를 했다. 심 후보는 또 "오늘 사과가 진심이라면 청년들, 성별 갈라치기 정치에도 변화가 있길 바란다"며 윤 후보의 여성가족부 폐지 등 20대 남성들을 공략하기 위한 최근 공약들을 꼬집었다. 윤 후보는 "갈라치기는 (더불어)민주당에서 하지 않았나"라고 반박했다.

    심 후보는 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에게도 관련 질문을 이어갔다. 심 후보는 고(故) 박원순 전 시장 성폭력 사건과 관련해 "성폭력 가해자를 돕거나 2차 가해하는 사람들이 청와대, 정부에서 영전돼 일하고 있다고 한다"며 "이 후보 선대본에도 일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이 후보는 해당 문제 지적에 "동의한다"며 "물리적 폭력, 권력에 의한 폭력을 비호하면 안 되고 책임을 물어야 하고, 주요 공직 안 하는 게 맞다고 본다"고 답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