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EN:터뷰]오랜 기다림 딛고 컴백한 네이처, 얼마나 아세요?

뉴스듣기


가요

    [EN:터뷰]오랜 기다림 딛고 컴백한 네이처, 얼마나 아세요?

    뉴스듣기

    그룹 네이처, 1년 6개월 긴 공백 깨고 스페셜 앨범 '리카 리카'로 컴백
    일곱 멤버가 직접 꼽은 본인 매력 포인트부터 역주행 원하는 곡까지

    1년 6개월의 공백을 거치고 지난 24일 새 스페셜 앨범 '리카 리카'로 컴백한 네이처. n.CH엔터테인먼트 제공1년 6개월의 공백을 거치고 지난 24일 새 스페셜 앨범 '리카 리카'로 컴백한 네이처. n.CH엔터테인먼트 제공2018년 데뷔해 올해 4주년을 앞둔 네이처는 코로나19 이후 딱 한 장의 싱글 앨범만을 내고 활동했다. 이달 초 공개된 모큐멘터리(사실과 허구를 뒤섞어 연출한 다큐멘터리) '네이처 이렇게 처 망할 수 없다'는 긴 공백기를 거치며 '이렇게 가만 있을 수만은 없다'라는 콘셉트 아래 기획된 결과물이다. 긴 멈춤 이후 맞은 새로운 출발인 만큼, 네이처는 어느 때보다 단단한 각오로 새 앨범 '리카 리카'(RICA RICA)를 준비했다.

    '리카 리카' 발매를 앞둔 지난 21일 서울 서초구 n.CH엔터테인먼트 연습실에서 만난 네이처는 그동안 연습실에서만 발산했던 에너지를 이제는 연습실 밖에서도 표출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새 앨범 준비 과정뿐만 아니라, 네이처 멤버들의 '셀프 매력 자랑' 시간과 '역주행을 원하는 곡'처럼 재미있는 이야기도 함께 들을 수 있었다.

    ▶ '네이처 이대로 처 망할 수 없다'를 통해 네이처를 알게 됐다는 댓글도 많이 읽었다고 했는데요. 이번을 계기로 네이처에 관심 가지게 된 분들을 위해 각자 생각하는 매력 포인트를 어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유채 : 저는 언니들이 항상 말해주는데 춤이 깔끔합니다. 키가 큽니다! (일동 웃음)

    채빈 : 생긴 것과 다르게 털털한 성격을 가졌고 굉장히 솔직한 편이고 돌려서 말하는 거 싫어해요. MBTI가 T여가지고 같이 있는 사람이 고민 있으면 이성적으로 뭐뭐 해라 하는 편이에요. (기자 : MBTI가 어떻게 되세요?) ESTP입니다! (기자에게) MBTI가 어떻게 되세요? (일동 폭소)

    오로라 : (멤버들을 바라보며) 내 매력 포인트 뭐지?

    루 : 이런 거! (일동 웃음)

    오로라 : 한국어 발음 안 좋아요. (일동 웃음) 멤버들이 놀려요. (웃음)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네이처 유채, 채빈, 로하, 하루. 로하는 당시 다리를 다쳐 뮤직비디오 촬영을 함께하지 못했다. n.CH엔터테인먼트 제공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네이처 유채, 채빈, 로하, 하루. 로하는 당시 다리를 다쳐 뮤직비디오 촬영을 함께하지 못했다. n.CH엔터테인먼트 제공루 : (오로라 보면서) 예뻐서 '왜 이렇게 예뻐!' '진짜 예뻐' 이래요. (웃음) 제 매력 포인트는 음… 멤버들의 장점 칭찬을 잘하는 것 같아요. 다른 사람의 장점을 잘 볼 수 있는 거요. 외국인 멤버들을 도와줘야 하는 역할이다 보니까 영어, 일본어라든가 아주 조금의 중국어… 소통할 수 있을 정도의 외국어를 잘하는 게 저의 무기인 것 같아요.

    로하 : 오! 저의 매력 포인트는 올라운더가 될 수 있다는 점과, (생김새가) 외국인처럼 낳아 주셔서 혼혈 같은데 고향이 사실은 전라도 광주라는! 반전이 있어요. (일동 웃음) ENFP입니다. 극강 E입니다!

    하루 : 일단 전 잘 모르겠지만 뭔가 외국인이다 보니까 서툰 말투 때문에 애교가 많다는 소리 많이 듣고요. 평소에 애교가 많은데 춤을 추면 좀 파워풀한 매력이 있다고들 해 주셔서 그게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소희 : 저는 MBTI가 극강의 I, ISFJ인데 내향(형)이 90%예요. 그래서 그런지 상대방의 말을 들어주는 쪽이 더 편해요. 상대방의 말을 잘 들어주고 고민을 잘 상담해줘요. 그리고 자올리 춤(신곡 '리카 리카'에 등장하는 춤)인 것 같아요. (웃음)

    왼쪽부터 네이처 루, 새봄, 오로라, 소희. n.CH엔터테인먼트 제공왼쪽 위부터 네이처 루, 새봄, 오로라, 소희. n.CH엔터테인먼트 제공▶ 앞으로 해 보고 싶은 콘셉트가 있을까요.

    채빈 : 개인적인 생각으론 에이핑크 '1도 없어' 같은, 살짝 청순하면서 섹시한 거! 전체적인 분위기는 밝고 명랑한 콘셉트가 잘 맞는 것 같아요.  

    로하 : 저희 멤버들이 전체적으로 비율이 좋아요. 키도 크고 길쭉길쭉해요. 소녀시대 '미스터 미스터'(Mr. Mr.) 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리카 리카'는) 정장 입고 하면(춤추면) 찢어져가지고요. (웃음)

    소희 : 한 살이라도 더 먹기 전에… (일동 웃음) 오렌지캬라멜의 '까탈레나' 같은 귀여운 거 해 보고 싶어요. 저희 곡 중 '꿈꿨어'(Dream About U)가 되게 귀여운 곡인데 제가 활동을 같이 안 할 때여서, 한 살이라도 더 먹기 전에 (귀여운 콘셉트를) 얼른 하고 싶어요.

    ▶ 네이처의 곡 중 역주행하길 바라는 노래가 있나요.

    유채 : '드링킹'(Drinkin')이요. 이번에 (성인이 된) 03년생들이 들으면 좋을 것 같은 노래 중 하나인데요. 친구들끼리 모여서 파티를 할 때 들으면 신날 것 같아요.

    로하 : 저는 '꿈꿨어'라는 곡이요. (음원 사이트 댓글 창에) '어, 이 노래 좋은데 왜 안 떴지?'라는 댓글들이 많아서 만약에 역주행할 수 있다면 그 노래로 한 번 역주행해 보고 싶어요.


    0

    0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