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리사 '라리사' MV, 벌써 4억 뷰…K팝 여성 솔로 신기록

뉴스듣기


가요

    리사 '라리사' MV, 벌써 4억 뷰…K팝 여성 솔로 신기록

    뉴스듣기
    리사의 솔로 데뷔곡 '라리사'의 뮤직비디오가 9일 오후 4억 뷰를 돌파했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리사의 솔로 데뷔곡 '라리사'의 뮤직비디오가 9일 오후 4억 뷰를 돌파했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블랙핑크 리사의 솔로 데뷔곡 '라리사'(LALISA) 뮤직비디오가 4억 뷰를 달성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라리사' 뮤직비디오가 9일 오후 3시 46분쯤 유튜브 조회수 4억 회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10일 전 세계에 공개된 지 약 121일 만이다.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 중 가장 빠른 속도로 4억 뷰를 기록했다.

    종전 최단 기록은 같은 블랙핑크 멤버인 제니의 솔로 데뷔곡 '솔로'(SOLO)로 4억 뷰까지 395일이 걸렸다. 리사는 이를 274일 앞당겼다. 유튜브 강자로 불리는 블랙핑크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블랙핑크 멤버 중 세 번째로 솔로로 데뷔한 리사의 첫 솔로곡 '라리사'는 사이렌을 떠오르게 하는 도발적인 브라스 리프, 역동적인 리듬이 조화로운 힙합 장르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조회수 7360만 뷰를 기록했다. 1억 뷰까지 걸린 시간은 단 이틀이다.

    '라리사' 음원은 발매 당시 총 72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에 올랐다. 글로벌 유튜브 송 톱 100에서 2주 연속 1위였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84위,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의 64위였다.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 회 이상의 영상을 총 32편 배출한 블랙핑크의 공식 채널 구독자 수는 7120만 명을 넘겨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를 통틀어 1위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