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화장실서 아기 낳고 의류수거함에 유기…20대 여성 구속 기소



경인

    화장실서 아기 낳고 의류수거함에 유기…20대 여성 구속 기소

    핵심요약

    "남편 몰래 임신해서"…의류수거함에 버리고 달아나
    "화장실서 물 틀어놓고 낳았다"…경찰 영아살해 적용

    20대 여성 A씨가 자신이 낳은 갓난아이를 버리고 달아난 경기도 오산의 한 의류수거함. 연합뉴스20대 여성 A씨가 자신이 낳은 갓난아이를 버리고 달아난 경기도 오산의 한 의류수거함. 연합뉴스출산한 갓난아이를 화장실에 방치해 숨지게 한 뒤 경기도 오산의 한 의류수거함에 유기한 20대 여성이 검찰에 넘겨졌다.

    경기 오산경찰서는 영아살해 등 혐의로 A씨를 검찰에 구속 송치했다고 31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8일 오후 5시 20분쯤 오산시 궐동 한 의류수거함에 출산한 남자 아기를 버리고 달아난 혐의를 받는다.

    의류수거업자는 다음날 오후 11시 30분쯤 의류수거함에서 숨져있는 아기를 발견했다. 발견 당시 아기는 수건에 싸여 있었으며, 탯줄도 그대로 달려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의류수거함 인근 CCTV 등을 분석해 지난 23일 오산시 자택에서 A씨를 검거했다.

    A씨는 남편과 함께 집에 있는 상태에서 화장실로 들어가 유기한 아이를 출산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남편 모르게 임신해 낳은 아기여서 이를 숨기기 위해 의류수거함에 버렸다"며 "남편이 거실에 있을 때 화장실에서 물을 틀어놓고 아기를 낳고 곧바로 유기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거 초기에는 이같은 사실이 확인되지 않아 경찰은 A씨에게 사체유기 혐의만 적용했다. 하지만 피의자 조사를 실시해 영아살해 혐의를 적용했다.

    한편 A씨는 지난 5월말 경남 창원시 한 전세방에 3살, 1살짜리 아들을 방치한 채 외출한 혐의로도 검찰에 송치된 바 있다.

    당시 경찰은 '아기 울음 소리가 들린다'는 이웃의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했다. 집 안에는 쓰레기가 쌓여있고 먹다 남은 음식물이 그대로 남아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올해 초 A씨가 남편과 별거한 뒤 친정이 있는 창원으로 내려와 수시로 아이들은 방치한 채 외출했던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숨진 아기의 친부와 사망 원인 등을 확인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유전자 검사를 의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