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네이버, 다음주 이사회서 한성숙 대표 교체 논의 '전망'



기업/산업

    네이버, 다음주 이사회서 한성숙 대표 교체 논의 '전망'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 이한형 기자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 이한형 기자네이버가 다음주에 이사회를 열어 한성숙 대표 교체를 논의할 것으로 전해졌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오는 17일 이사회에서 한 대표 후임이 될 최고경영자(CEO)를 선임하는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한 대표는 임기를 1년여 남기고 최근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이사회 산하 인사추천위원회가 후임 CEO 후보군에 대한 검토를 진행해온 것으로 보인다.

    한 대표는 2017년 3월 네이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돼 이 회사의 첫 여성 CEO가 됐다. 지난해 3월 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연임에 성공했다. 그가 CEO에서 물러난 후에는 해외 사업을 챙길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후임 후보군은 아직 알려진 바가 없다. 현 C레벨 관리자들인 박상진 최고재무책임자(CFO), 채선주 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CCO)와 사내독립기업(CIC) 대표 등이 거론된다. 책임리더(조직장)급 젊은 임원 중에 후임 CEO가 발탁될 수 있다는 가능성도 나온다.

    지난 5월 직원 사망 사건 발생 이후 네이버는 경영 쇄신을 위한 실무 태스크포스(TF)를 꾸리고 조직문화 개선 방안 마련에 몰두해왔다.

    한 대표 역시 지난달 국회 국정감사 증인으로 출석했을 때 '직장 내 갑질' 문제로 질타를 받자 연말까지 네이버의 구조와 리더십을 바꿔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