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金총리 "대학 동기 11명 오찬 방역수칙 위반…깊이 죄송"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국회/정당

    金총리 "대학 동기 11명 오찬 방역수칙 위반…깊이 죄송"

    핵심요약

    김부겸 국무총리가 12일 방역 지침을 위반한 사실을 인정하고 공식 사과했습니다. 김 총리는 "지난 주말 친구들과의 만남에서 예정에 없이 함께 오신 친구 부인을, 그냥 돌아가시라 할 수 없어서 동석했던 것"이라면서도 "방역수칙을 위반한 것은 사실"이라고 사과했습니다. 김 총리는 앞서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 이후인 지난 6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 공관으로 대학 동기 등 11명과 함께 오찬을 해, 10명 제한인 수도권 방역지침을 어겼다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 모두발언에서 방역 지침 위반 사실을 인정하고 공식 사과했다. 연합뉴스김부겸 국무총리가 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 모두발언에서 방역 지침 위반 사실을 인정하고 공식 사과했다. 연합뉴스김부겸 국무총리는 12일 11명이 함께 하는 식사 자리에 참석해 방역 지침을 위반 사실을 인정하고 공식 사과했다.

    김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가진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 모두발언에서 "지난 주말 친구들과의 만남에서 방역수칙 인원을 초과하여 식사를 한 사실이 있다"며 "송구하다"고 밝혔다.

    그는 "예정에 없이 함께 오신 친구 부인을, 그냥 돌아가시라 할 수 없어서 동석했던 것인데, 경위야 어떻든, 방역수칙을 위반한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민들께 중앙재난대책안전본부장으로서 무어라 사과의 말씀을 드려야 할지 모르겠다"며 "앞으로 다시는 이러한 일이 없도록 철저하게 저 자신을 다시 살피겠다는 약속을 드린다. 다시 한번, 깊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앞서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 이후인 지난 6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 공관으로 대학 동기와 동기 가족 10명 불러 오찬을 함께 했다. 참석자 수는 김 총리를 포함해 11명으로, 수도권 방역 지침상 사적 모임 인원 10명을 초과해 방역위반이란 비판을 받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