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EMA, 셀트리온 코로나19 치료제 사용 승인 권고



유럽/러시아

    EMA, 셀트리온 코로나19 치료제 사용 승인 권고

    핵심요약

    셀트리온 치료제, 중증 위험 크지 않은 성인만 사용대상
    승인받은 리제네론 치료제, 40kg 넘는 12세 이상도 가능
    유럽, 셀트리온과 공급계약 없어…일라이 릴리, 신청 철회

    셀트리온의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 연합뉴스셀트리온의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 연합뉴스EMA(유럽의약품청)이 우리나라 '셀트리온'에서 개발한 코로나19 치료제의 사용 승인을 권고했다.
     
    1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EMA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는 셀트리온 '렉키로나'와 리제네론 '로나프레베'의 사용 승인을 권고했다.
     
    유럽위원회가 최종 승인할 경우, 지난해 길리어드의 '렘데시비르' 이후 유럽에서 사용 가능한 첫 번째 코로나19 치료제가 된다.
     
    리제네론의 로나프레베는 산소호흡기가 필요하지 않고 중중 위험이 크지 않은 12세 이상의 어린이와 성인이 사용 대상이다. 또 12세 이상 어린이의 경우 몸무게가 최소 40kg 이상이어야 한다.
     
    셀트리온의 렉키로나는 같은 조건의 성인만 사용 가능하다.
     
    두 치료제는 인간의 몸이 감염병과 싸우기 위해 만드는 자연적 항체를 모방한 '단일클론 항체' 약물이다.
     
    현재 승인절차가 진행중이지만, EMA는 두 치료제를 일부 조건의 환자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앞서 미국은 지난해 리제네론 치료제의 긴급사용을 승인했다. 영국도 지난 8월 조건부 판매를 승인했다.
     
    유럽위원회 대변인은 지난 6월 EU가 치료제 5만 5천명 분을 확보했다고 밝힌 바 있다. 유럽은 현재까지 한국에서만 승인받은 셀트리온과 치료제 공급 계약을 맺지 않았다.
     
    한편 이날 권고는 일라이 릴리가 수요 부족을 이유로 유럽에 제출한 사용 승인 신청을 철회한 이후 결정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