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중대형견 입마개? "혐오 조장"vs"해야"…강형욱 SNS '시끌'[이슈시개]

중대형견 입마개? "혐오 조장"vs"해야"…강형욱 SNS '시끌'[이슈시개]

강형욱 훈련사 SNS 캡처강형욱 훈련사 SNS 캡처KBS 2TV 반려동물 예능 프로그램 '개는 훌륭하다' 제작진이 SNS에 '중대형견 외출시 입마개 의무화' 관련 토론 안건을 올려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강형욱 훈련사의 SNS에 "혐오 조장한다", "해야 한다" 등의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이에 강 훈련사는 "모든 반려견에 입마개 채우려는 것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강 훈련사는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입마개 때문에 속상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다. 걱정하지 마시라"며 "저는 절대 모든 개들이 입마개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토론은 진즉했고, 절대 모든 반려견에게 입마개를 채우려는 것을 가만두지 않을 거다"며 "너무 걱정하지 마시라"고 덧붙였다.

앞서 '개는 훌륭하다' 제작진은 인스타그램에 "중대형견 외출시 입마개 의무화 관련 찬성과 반대 입장을 적어달라"며 내용을 공유했다.

'개는 훌륭하다'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개는 훌륭하다'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이를 접한 일부 누리꾼들은 안건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히면서도, 상당수는 "만우절이냐", "싸움을 못 만들어서 안달이다", "안건 자체가 잘못 됐다" 등 비판하는 반응을 보였다.

이같은 논란은 강 훈련사 SNS에도 이어졌다. 강 훈련사 인스타그램에는 제작진이 올린 안건을 두고 "혐오 조장하는 것 같다", "입마개 하면 되지 않느냐" 등의 반응이 엇갈리고 있다. 논란에 강 훈련사가 결국 해명에 나섰지만 비난은 이어지고 있다.

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국내 개물림 사고는 매년 2천 건 이상 발생하고 있다. 소방청 '개물림사고 발생 현황'에 따르면 2016년 2111건, 2017년 2405건, 2018년 2368건, 2019년 2154건, 2020년 2114건에 달했다. 해당 통계는 119신고·출동 건만 집계된 것이어서, 개별적으로 병원에 이동해 치료를 받는 경우를 포함하면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현행 법령이 규졍하고 있는 맹견의 범위는 로트와일러를 포함해 도사견, 아메리칸 핏불테리어, 아메리칸 스태퍼드셔 테리어, 스태퍼드셔불 테리어 등 5개 견종과 믹스견이다. 이들 견종에 대해선 입마개 착용 규정과 출입금지 시설을 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

또 외출시 안전장치 착용 등 맹견 관련 관리 의무를 위반할 경우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받지만, 실제 과태료 부과로 이어진 경우는 2019년에 단 7건, 2020년에도 13건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0

0

전체 댓글 5

새로고침
  • NAVER그만의세계2025-02-09 13:59:19신고

    추천0비추천6

    이죄명 대선을 위해 민주당이 날뛰니... 계엄을 한 윤모지리가 살아난다. 대한민국 양당제 만세!!

  • NAVERkeios2025-02-09 12:23:51신고

    추천0비추천10

    확실한 증거 없이 ‘옥중 인사’ 프레임을 씌우며, 사실을 지나치게 부풀린 느낌이 강하네요. 대통령이 탄핵 심판을 받는 상황이어도, 권한대행이 합법적으로 인사를 할 수 있다는 점을 무시하고 있습니다. ‘코드 인사’라는 말도 승진 대상자의 자격과 성과를 무시한 일방적 주장일 뿐이고요. 정치적 프레임 대신 구체적 근거에 바탕을 둔 책임 있는 보도가 필요하겠습니다.

  • NAVER신철민2025-02-09 11:35:06신고

    추천11비추천3

    대통령이 아니라 일개 대기업회장이 구속상태인데 부회장들에게 누규누규 사퇴시키고 누규누규 승진발령내라는것과같네그려 ?? 한달후면 대통령직에서 탄핵되면 허룻밤사이 대몰락할수있는 수준에서도 2계단 3계단 승진발령? 누굴위한건가 전국민을 무시해도 너무하네 혹시 나경 윤상 도 총리로 임명하든가 모 중장을 국방부장관에 ??

더보기 +


제 21대 대통령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