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심석희 문자메시지 유출…경찰, 조재범 누나 집 압수수색



경인

    심석희 문자메시지 유출…경찰, 조재범 누나 집 압수수색

    핵심요약

    지난 22일 조 전 코치 누나 자택 압수수색해 노트북 등 확보

    조재범 전 코치. 박종민 기자조재범 전 코치. 박종민 기자경찰이 2차 가해 논란이 불거진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 선수의 문자 메시지 유출과 관련해 조재범 전 코치 가족의 자택을 압수 수색하는 등 수사에 나섰다.

    26일 경기남부경찰청에 따르면 경찰은 지난 22일 경기 남양주시 소재 조 전 코치 누나의 자택을 압수 수색해 노트북과 USB 등을 확보했다.

    경찰은 심 선수가 한 코치와 주고받은 문자 메시지 내용이 유출되며 이른바 2차 가해 논란이 일자 내사를 벌여왔다.

    앞서 일부 언론은 심 선수를 상대로 3년여간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조 전 코치 측이 법정에 제출했던 '변호사 의견서' 내용을 토대로 기사를 보도했다.

    의견서에는 심 선수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당시 대표팀 A코치에게 동료 선수들을 향해 욕설하는 내용의 문자메시지가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최근 스포츠 시민단체인 체육시민연대는 성명서를 통해 성폭행 가해 혐의로 재판 중인 조재범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코치와 일부 언론에 2차 가해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경찰 관계자는 "고소·고발이 접수된 것은 아니지만 심씨를 향한 명예훼손 의혹과 관련해 자체적으로 수사에 착수하다 조 전 코치 누나 부부 자택의 IP를 특정해 압수 수색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