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소폭 하락에도 양자대결에서 윤석열 크게 앞서



국회/정당

    이재명 소폭 하락에도 양자대결에서 윤석열 크게 앞서

    국회사진취재단·윤창원 기자국회사진취재단·윤창원 기자대장동 개발 의혹을 둘러싼 정치적 공방 속에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의 지지율이 소폭 하락한 여론조사 결과가 7일 나왔다.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 등 4개 기관이 여론조사한 결과, 대선주자 적합도에서 이 지사는 전주보다 3% 포인트 하락한 26%로 조사됐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 전 총장은 전주와 같은 17%이었고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15%),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11%) 순이었다. 이어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 정의당 심상정 의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각각 2%로 집계됐다.

    '이재명 대 윤석열' 가상 양자대결에서 이 지사는 44%로 윤 전 총장(33%)을 큰 폭으로 앞섰고, 홍 의원과의 대결에서도 40% 대 37%로 우세였다.

    '이낙연 대 윤석열' 가상 양자대결에서 이낙연 전 대표는 39%로 윤 전 총장(35%)을 앞섰지만, 홍 의원과의 대결에서는 35%로 홍 의원(40%)에게 뒤졌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후보가 지난 3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인천 순회 합동연설회 및 2차 슈퍼위크 개표에서 승리를 차지한뒤 연설회장을 나서며 지지자들과 주먹인사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후보가 지난 3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인천 순회 합동연설회 및 2차 슈퍼위크 개표에서 승리를 차지한뒤 연설회장을 나서며 지지자들과 주먹인사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이번 여론조사에서 후보 지지 여부와 관계없이 내년 대선에서 누가 당선될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 응답자의 41%가 이 지사를 꼽았다. 이어 윤 전 총장(21%)과 홍 의원(10%), 이 전 대표(5%) 순이었다.

    진보진영 대선후보 적합도에선 이 지사 32%, 이 전 대표 22%, 심상정 정의당 의원 4%, 박용진 의원 3%,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2% 순이었다. 유보층은 36%였다.

    보수진영에선 홍 의원 26%, 윤 전 총장 21%, 유 전 의원 10%, 안철수 대표 4%, 원희룡 전 지사와 황교안 전 대표가 각 2%, 최재형 전 감사원장, 하태경 의원이 각 1% 순이었다. 유보층은 33%였다.

    이번 4개 기관 합동 전국지표조사(NBS)는 지난 4~6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6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 포인트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