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野 '대장동 공세'에 이재명 "이준석 봉고파직, 김기현 '위리안치'"



국회/정당

    野 '대장동 공세'에 이재명 "이준석 봉고파직, 김기현 '위리안치'"

    핵심요약

    野 '대장동 공세'에 이재명, 국힘 대표·원내대표 싸잡아 비판
    이 지사 "부동산 불로소득 국민에게 돌려주는 것이 당연"
    김기현 원내대표 "막말 대잔치에 섬뜩…'폭군이 되겠다'는 선전포고"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중앙보훈회관에서 열린 개발이익 환수제도의 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한 긴급토론회에서 축사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중앙보훈회관에서 열린 개발이익 환수제도의 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한 긴급토론회에서 축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유력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국민의힘 대표와 원내대표를 싸잡아 비판하며 '대장동 의혹' 국면 전환 의지를 내비쳤다.

    이 지사는 29일 여의도 중앙보훈회관에서 열린 개발이익환수제 토론회에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를 지목하며 "국민을 속인 죄를 물어 봉고파직(封庫罷職·부정을 저지른 관리를 파면하고 관고를 봉하여 잠근다는 뜻)하도록 하겠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50억 게임(곽상도 아들 퇴직금 의혹)'에 참여한 사람을 한참 전에 알고도 지금까지 숨기고 '몸통이 이재명이다', '이재명이 다 만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를 향해서는 "곽상도 의원의 이름을 빌려 본인이 뇌물을 받은 것 아닌가"라며 "김 원내대표는 봉고파직에 더해 남극 쪽 섬으로 위리안치(圍籬安置·유배된 죄인이 달아나지 못하도록 가시로 울타리를 만들고 그 안에 가두는 형벌) 시키도록 하겠다"고 비판했다.
     
    이 지사는 이어 "부동산 토건 세력과 유착한 정치집단은 명백하게 국민의힘"이라며 "부동산 투기 토건비리를 원천 봉쇄해야한다. 부동산 불로소득을 100% 환수, 국민 모두에게 돌려주는 것이 공정을 떠나 당연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29일 국회에서 대장동 개발 의혹 특검요구와 언론중재법 협상 진행과정 논의를 위한 현안 관련 긴급보고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29일 국회에서 대장동 개발 의혹 특검요구와 언론중재법 협상 진행과정 논의를 위한 현안 관련 긴급보고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이에 김기현 원내대표는 이날 당 긴급현안보고에서 "평소에 이 지사가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욕을 퍼부어 국민의 걱정을 사는데, 그 언행과 태도가 다시 한번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것 같다"며 "막말 대잔치에 섬뜩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이가 없다"며 "대통령이 돼서 '나는 폭군이 되겠다'는 선전포고를 하는 느낌"이라고 이 지사의 발언을 꼬집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