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대전

    아산시, 2호 청년 아지트 '나와YOU 배방점' 본격 운영

    • 0
    • 폰트사이즈

    배방 월천도시개발지구 내 3~4층과 옥상 등에 마련…스터디카페, 공유오피스 등 활용

    청년아지트 나와YOU 배방점 개소식 직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산시 제공청년아지트 나와YOU 배방점 개소식 직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산시 제공
    충남 아산시는 지역 청년들의 취·창업 지원 및 문화 소통의 플랫폼이 될 '청년아지트 나와YOU 배방점'을 개소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산시에 따르면 '2021년 청년 활력공간 청년Lab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된 시는 약 4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아산시 제2호 청년 전용공간인 '청년아지트 나와YOU 배방점'을 준비하고 지난 11일 개소식을 통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배방 월천도시개발 사업지구 내 지상 4층 건물의 3~4층과 옥상(총 연면적 550㎥)에 조성된 청년아지트 배방점은 청년들의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스터디카페, 공유 오피스, 프로그램실뿐만 아니라 청년 복지 향상을 위한 심리상담실, 미니 영화관, 베이커리 공방 등 청년들의 문화, 여가, 휴식 공간이 마련됐다. 
     
    오세현 시장은 "청년의 생활, 문화, 여가, 소통 등 모든 부분에서 청년이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고민에 귀 기울이고 '청년들의 삶이 바뀌는 기회의 도시 아산'에서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아지트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만 18세 이상 39세 미만 청년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