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석열 '박지원 게이트' 주장에…조성은 "본질 왜곡말라"



국회/정당

    윤석열 '박지원 게이트' 주장에…조성은 "본질 왜곡말라"

    핵심요약

    검찰이 지난해 4월 총선 때 야당에게 여당 의원 고발을 요청했다는 이른바 '검찰 고발 사주' 의혹에 휘말린 윤석열 점 검찰총장 측이 11일 '박지원 게이트'를 주장하고 나섰습니다. 제보자인 조성은 전 미래통합당 선거대책위원회 부위원장이 이번 사건이 보도되기 전 박지원 국정원장을 만났다는 것을 문제 삼은 것인데, 조성은 씨는 "본질을 왜곡하지 말라"며 "이 사건의 본질은 지난해 4월 3일부터 8일에 이미 종료된 범죄 사건이란 점"이라고 반박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도 "이번 의혹의 본질은 윤석열 검찰이 검찰 출신 정치인(김웅 의원)을 통해 야당에 고발을 사주했다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지난 2018년 1월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당지키기운동본부 전체회의에 당시 박 의원과 조성은 전 국민의당 비대위원이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지난 2018년 1월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당지키기운동본부 전체회의에 당시 박 의원과 조성은 전 국민의당 비대위원이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재직 시절인 지난해 4월 총선 때 검찰이 야당을 통해 여당 의원 고발을 요청했다는 '검찰 고발 사주' 의혹에 휘말리며 입건되자 윤석열 캠프가 11일 '박지원 게이트'를 주장하고 나섰다.

    하지만 이번 사건을 언론에 제보한 조성은 전 미래통합당 선거대책위원회 부위원장은 "본질 왜곡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음해하고 있다"
    며 "이 사건의 본질은 지난해 4월 3일부터 8일에 이미 종료된 범죄 사건이란 점"이라고 비판했다.

    윤석열 캠프는 이날 "조성은 씨가 악의적 허위 보도가 이뤄지기 전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을 만났다는 사실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며 "윤석열 제거에 정보기관 수장까지 개입한 것 아니냐는 의심을 떨칠 수 없는 만큼 이번 사건을 '국정원 대선 개입 의혹'으로 규정하기에 충분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번 공작에 박지원 원장도 관련이 있다면 엄청난 파문을 몰고 올 '박지원 게이트'가 될 것"이라며 "공수처와 검찰은 박 원장과 조 씨의 공모 가능성에 대해 수사에 착수하라"고 밝혔다.

    이에 제보자인 조성은 씨는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이 사건은 2020년 4월 3일부터 4월 8일에 이미 종료된 범죄사건"이라며 "이후의 그 어떤 부분도 종료된 사건에 개입될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저 시기 이후에 특정인과 식사를 했느니 등의 여부는 애초부터 이 범죄사건에 새로운 사실이 개입되거나 연관될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더 나아가 조 씨는 "박지원 원장은 국회 법제사법위원을 오래 해서 윤 전 총장과도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아 그 어떤 상의를 할 대상으로 고려하지도 않았다"며 "애초부터 조작타령 등등 프레임 씌우기를 충분히 예상했고,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자료를 수사기관에 제출했고 또 추가로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윤석열 캠프의 공작 주장에 더불어민주당은 물론 국민의힘 내에서도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다. 민주당은 "이번 '고발 사주' 의혹의 본질은 윤석열 검찰이 검찰 출신 정치인을 통해 야당에 고발을 사주한 '정치공작이 있었다는 것"이라며 "핵심을 호도하려는 시도를 즉각 멈추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대선 후보인 홍준표 의원도 "당사자들이 자꾸 변명하고 기억 없다고 회피하는 바람에 일이 커지고 당도 말려 들어가고 있다"며 "의혹 당사자들은 팩트를 국민 앞에 명명백백히 밝히고, 당을 끌고 들어가지 말라"고 주장했다. 또 "정치공작은 거짓의 사실을 두고 하는 것이 공작이고, 팩트가 있다면 그 경위가 어찌 됐건 간에 그건 공작이 아니고 범죄"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