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시의회 기획행정위서 관련 예산 전액 삭감

여수시청. (사진=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와 여수시의회가 본청사 별관 증축을 두고 갈등을 빚고 있다.

여수시는 민선7기 핵심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본청사 별관 증축 관련 예산이 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에서 전액 삭감됐다고 10일 밝혔다.

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가 본청사 별관 증축에 대한 논의 없이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이 보류 중이라는 이유로 관련 예산을 전액 삭감해 예결위와 본회의 상정을 원천 봉쇄했다는 게 여수시의 설명이다.

여수시는 지난 6월과 9월 상정돼 계류 중인 공유재산관리계획의결(안)에 이어 이번 제206회 정례회에서 본청사 별관 증축사업의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비와 문수청사 매입 예산을 재상정했다.

여수시는 지금까지 3회(시민 2회, 공무원 1회)의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본청사 별관 증축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최근 각계 자생단체와 원로 및 주민자치협의회 등에서도 성명서 등을 통해 본청사 별관 증축에 지지 의사를 밝혔다"며 "시의회가 정치적 판단으로 다수 시민의 의사를 무시하고 있다는 지적도 제기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0

0

전체 댓글 6

새로고침
  • NAVER비타민2023-06-21 12:04:50신고

    추천0비추천0

    요금 네가 통돼지 먹잖아 잘근잘근 씹어 먹잖아

  • NAVER견마지로2023-06-09 16:26:45신고

    추천1비추천1

    저러다 운좋게 한두놈 디지고나면... 민노총은 급격히 표정관리모드로 들어가면서...
    시체는 곧 민주열사로 둔갑하고 분향소를 광화문에 설치하면서 시위를 더욱 키워나갑니다.
    서울시내를 한바퀴 돌아가며 재탕 삼탕 노제영업을 마감하고서,
    오랜 시위로 지쳐 이탈자가 발생하면 518쓰레기무덤에다 내다버리고 시체팔이 영업이 종료됩니다.
    국민들은 이런 민주팔이 시체팔이 인권팔이 영업에 넘넘 식상합니다
    경찰에게 정글도와 쇠파이프를 마구 휘둘려대는 폭도와 혐오스런 분신쇼는 반드시 권총으로 발포 사살해야합니다.

  • NAVER자유대한오직예수2023-06-07 14:42:45신고

    추천0비추천0

    헌법에 명시된 집회결사의 자유와 표현의 자유를 무력화시키는 정책을 추진하면서 근거도 없이 단지 정책 결정권집단의 심기를 거슬렸다는 말도안되는 이유로 추진하는게 맞습니까? 이게 자유민주주의 입니까?

더보기 +


제 21대 대통령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