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시, 2020 에이스 스텔라 기업 20개사 선정

뉴스듣기


부산

    부산시, 2020 에이스 스텔라 기업 20개사 선정

    뉴스듣기

    24일 센텀기술창업타운에서 인증서 수여
    연구개발 마캐팅 등 최대 5천만원 지원

    부산시는 24일 오후 센텀기술창업타운에서 '2020 에이스 스텔라 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시는 24일 오후 센텀기술창업타운(CENTAP)에서 '2020 에이스 스텔라 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에이스스텔라는 스타트업(Start-Up) 중 최고의 스타기업을 말한다.

    이 사업은 본사가 부산인 창업 3년 이상 7년 이내 스타트업 중 투자유치, 수출역량, 혁신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성이 높은 기업을 선정해 글로벌 스타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는 10개사가 선정됐다.

    2020 에이스 스텔라로 선정된 10개 기업은 △㈜카츠코리아(대표 이성길) △㈜알티솔루션(대표 이종우) △㈜코리아오션텍(대표 정광현) △㈜아이오티솔루션(대표 조진행) △㈜제이케이테크대표 김성은) △㈜해우기술(대표 천성태) △㈜경성테크놀러지(대표 홍순기) △유이수㈜(대표 이창헌) △㈜잇올(대표 백태규) △㈜로버스텍(대표 정석용) 등이다.

    부산시는 에이스 스텔라 기업에 △연구개발투자 △품질 및 시험인증 △장비사용 △마케팅 △성장전략컨설팅 등 맞춤형 사업화 자금을 기업당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에이스 스텔라 기업 지원사업은 부산시 스타트업 성장지원의 최상위 단계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스타트업이 산업성장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프리(Pre)-챔프, 부산형 히든챔피언 등 강소기업 성장단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사업은 지난해 처음 시작돼 15개 기업을 지원했다.

    이들 기업은 2018년 대비 매출액 24.6%, 신규고용 21.7% 증가, 정부 지원사업 54건 선정 등 성과를 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